감성커피, 커피 창업 콜라보 인기... 감성커피X미떼로 증명

진입장벽이 낮고 안정적 운영이 가능하지만 그만큼 각종 브랜드와 개인매장까지 가세한 카페 창업 시장은 포화상태를 넘어 위기론까지 나타나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그중에서도 본인만의 확실한 무기가 있다면 이야기는 달라진다.
커피전문점 '감성커피'는 그들만의 무기로 최근 인기를 끌고있다. 최근 핫초코 '미떼'와 컬러버레이션(콜라보)를 통해 초코라떼를 출시했다. 추운 겨울의 절정을 맞이한 요즘 미떼와의 콜라보는 미떼 타라미수 카페와 초코라떼로 탄생하면서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뿐만 아니라 앞서 허쉬, 말랑카우 등의 음료 역시 천하장사와의 협업을 통한 음료 및 디저트 메뉴 구성으로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은 바 있다.
이처럼 감성커피는 카페 프랜차이즈들 가운데서도 유명 브랜드와의 콜라보를 통해 메뉴를 출시하면서 인지도 상승과 브랜드 경쟁력을 높여가고 있다. 그 결과 기존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 덕분에 신메뉴로 출시된 제품 역시 고객에게 친근함을 전하고 커피와 초콜릿, 마쉬멜로우 특색 있는 조합과 커피전문점과 소시지 브랜드의 접목에 특이점을 발휘하며 매출 상승에 큰 도움을 받았다.
이렇듯 감성커피는 브랜드가 가진 독특한 경쟁력에 이색적인 콜라보를 접목해 더욱 경쟁력을 높이며 위기 속 카페 창업 시장에서 나름의 고유한 영역을 개척해 왔다.
관계자는 "찬 바람이 불 때 생각나는 핫초코 미떼 브랜드와 감성커피의 만남으로 탄생된 미떼 타라미수 라떼 및 미떼 초코 라떼는 콜라보를 통한 성공의 방법을 보여준 가장 극명한 사례다" "본격적인 겨울 추위가 시작된 만큼 이번에 출시된 ‘감성커피x미떼’의 콜라보 메뉴를 통해 찬 바람에 언 몸과 마음을 녹여 내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신명근 기자 issu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로봇 유방 보존술, 안전하고 효과적” 세계 첫 다기관 연구 결과 나와
- 중년 다이어트…"근육량과 골밀도 유지하며 체지방 줄여야"
- 서울대병원, 첫 디지털자산 기부…김거석 후원인 1비트코인 전달
- 코로나 입원 늘어나는데…정부, 백신 예산 삭감 논란
- 고려대 의대 백신혁신센터, 한타바이러스 백신 개발 심포지엄 개최
- 찬바람에 메마른 ‘눈·코·입’ … 건조 증상 대처법
- 면역세포 탈진 정도 측정으로 면역항암제 효과 예측 가능
- 대한의용생체공학회 차기 회장에 강남세브란스병원 구성욱 병원장 선임
- 노경태 이대서울병원 교수, 단일공 로봇 대장수술 300례 달성
- 서울대병원-네이버, AI로 생물학적 나이와 건강 위험 예측한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현대백화점, 겨울 시즌 할인 행사 '더 세일' 진행
- 2신세계백화점, '시즌오프&세일' 행사 진행
- 3이마트, 하반기 최대 규모 '와인장터' 개최
- 4농협손보, 'NH올원더풀 백년동행 간병보험' 출시
- 5하나카드, 지드래곤 협업 한정판 카드 3종 출시
- 6업비트, 19일 디지털자산 정책 콘퍼런스 'D-CON 2025' 개최
- 7삼성카드, 시니어 고객 소비자보호 제도 강화
- 8KB국민카드, KB Pay 수능 수험생 응원 이벤트 실시
- 9세계어촌대회 참석자들, 송도서 '지속가능한 어촌' 한뜻
- 10'하나의 바다, 하나의 어촌' 2025 세계어촌대회 개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