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커피, 커피 창업 콜라보 인기... 감성커피X미떼로 증명
진입장벽이 낮고 안정적 운영이 가능하지만 그만큼 각종 브랜드와 개인매장까지 가세한 카페 창업 시장은 포화상태를 넘어 위기론까지 나타나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그중에서도 본인만의 확실한 무기가 있다면 이야기는 달라진다.
커피전문점 '감성커피'는 그들만의 무기로 최근 인기를 끌고있다. 최근 핫초코 '미떼'와 컬러버레이션(콜라보)를 통해 초코라떼를 출시했다. 추운 겨울의 절정을 맞이한 요즘 미떼와의 콜라보는 미떼 타라미수 카페와 초코라떼로 탄생하면서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뿐만 아니라 앞서 허쉬, 말랑카우 등의 음료 역시 천하장사와의 협업을 통한 음료 및 디저트 메뉴 구성으로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은 바 있다.
이처럼 감성커피는 카페 프랜차이즈들 가운데서도 유명 브랜드와의 콜라보를 통해 메뉴를 출시하면서 인지도 상승과 브랜드 경쟁력을 높여가고 있다. 그 결과 기존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 덕분에 신메뉴로 출시된 제품 역시 고객에게 친근함을 전하고 커피와 초콜릿, 마쉬멜로우 특색 있는 조합과 커피전문점과 소시지 브랜드의 접목에 특이점을 발휘하며 매출 상승에 큰 도움을 받았다.
이렇듯 감성커피는 브랜드가 가진 독특한 경쟁력에 이색적인 콜라보를 접목해 더욱 경쟁력을 높이며 위기 속 카페 창업 시장에서 나름의 고유한 영역을 개척해 왔다.
관계자는 "찬 바람이 불 때 생각나는 핫초코 미떼 브랜드와 감성커피의 만남으로 탄생된 미떼 타라미수 라떼 및 미떼 초코 라떼는 콜라보를 통한 성공의 방법을 보여준 가장 극명한 사례다" "본격적인 겨울 추위가 시작된 만큼 이번에 출시된 ‘감성커피x미떼’의 콜라보 메뉴를 통해 찬 바람에 언 몸과 마음을 녹여 내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신명근 기자 issu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뉴아트오더, ‘신은주, 정동춘의 한국거장들과 함께하는 아카이빙 전시’ 열려
- 동대문엽기떡볶이, 구룡마을 찾아 연탄 나눔 봉사활동 진행
- 어블룸, 크리스마스 선물 같은 콘텐츠로 팬들과 소통
- 최자 복분자주 ‘분자’, 카카오선물하기 선물세트 선출시
- 오픈팔레트, 청년 예술가 꿈 지원 공모 이벤트 진행
- 삼신상사, 기업상조 특화상품 ‘삼신옥꽃’ 론칭
- 스포츠오딧세이, 한울타리지역아동센터에 기부
- 가온인터내셔날, ‘VXE’ 및 ‘ATK’ 고성능 게이밍 마우스 정식수입
- ㈜위벨롭먼트, 인쌩맥주 및 이자카야 시선에 이어 샤브샤브 브랜드 ‘브샤브샤’ 론칭
- 프리미엄 봉안당 아너스톤, ‘36.5도’ 캠페인 진행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2024년 부산시 중소기업인 대상 시상식' 열려
- 2‘블랙아웃 끝’ CJ온스타일, 딜라이브·CCS충북방송·아름방송 송출 재개
- 3원·달러 환율 장중 1,460원 돌파…15년 만에 최고
- 4경기도교육청, "2025학년도 중등학교 교사 임용...제1차 합격자" 발표
- 5원·달러 환율 주간거래 1,460원 돌파…2009년 3월 이후 최고
- 6안흥·둔내면 대설피해 특별재난지역, 2년간 지적측량수수료 감면
- 7원주시청 공무원노동조합, 원주DB프로미 경기 단체 관람 추진
- 8도시농축협, 도농 상생 위해 4,304억원 지원
- 9LG전자, CES서 '틔운' 공개…“조명으로 변신하는 식물재배기”
- 10하나에프앤아이, 국내 3대 신용평가사로부터 A+ 획득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