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드림스타트, 2차 외부 슈퍼비전 회의

전국 입력 2023-07-21 09:07:19 수정 2023-07-21 09:07:19 이인호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아동 성장, 발달 지원위한 사례 관리 모색

20일 군산시 드림스타트가 아동통합 고난도 사례 해결방안 모색과 사례관리 체계 강화를 위해 2차 외부 슈퍼비전 회의를 개최했다. [사진=군산시]

[군산=이인호 기자] 전북 군산시가 아동의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기 위해 사례관리를 모색하며 다양한 의견을 듣고 있다.


20일 시 드림스타트는 아동통합 고난도 사례 해결방안 모색과 사례관리 체계 강화를 위해 2차 외부 슈퍼비전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지역 내 전문가이면서 드림스타트 외부 슈퍼비전 지원단으로 활동중인 최이화 군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 부센터장, 강민숙 군산시 아동보호전문기관 기관장, 김완순 군산부부가족상담연구소 소장, 이나영 군산장애인종합복지관 이나영 팀장이 참석했다.


이날 진행된 외부 슈퍼비전회의는 미리 공유된 고난도 사례의 해결을 위한 통합적 접근방법 모색, 지속적이고 긍정적인 사례관리를 위한 방법 도출 등 다양한 시각에서 의견을 듣고 논의함으로써 아동통합사례관리 체계를 강화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건실 아동정책과장은 “이번 외부 슈퍼비전 회의를 통해 고난도 사례에 대해 전문가의 의견을 들음으로써 고난도 사례의 해결방안을 모색할 수 있었다. 사례관리 체계 강화를 통해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산시 드림스타트는 사례관리체계 강화와 아동통합서비스사업의 효과 증진을 위해 지난 6월 드림스타트 외부 슈퍼비전 체계를 재구축했으며 총 17명의 전문가를 외부 슈퍼바이저로 위촉하고 2년동안 적극적으로 활동할 계획이다.

/k961302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