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전남도 농업인 정보화 경진대회서 '대상' 수상

전국 입력 2025-08-29 16:41:43 수정 2025-08-29 16:41:43 오중일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김진성 달성팜 대표, 창의성·전달력 인정 받아

2025 전남도 농업인 정보화 경진대회에서 신안군 달성팜 김진성 대표가 스마트콘텐츠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신안군]
[서울경제TV 광주·전남=오중일 기자] 전남 신안군은 지난 27일 전남도 농업기술원에서 열린 ‘2025 전남도 농업인 정보화 경진대회’에서 신안군 달성팜 김진성 대표가 스마트콘텐츠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전남농업인 정보화경진대회는 스마트농업, 디지털마케팅 등 농식품 생산, 유통과정의 정보화 우수사례를 발굴해 공유하기 위한 자리로 올해는 스마트경진 혁신사례, 스마트콘텐츠, 라이브커머스 등 3개 분야에 14명의 농업인이 경진을 펼쳤다. 

이번 대회에 김 대표는 ‘딸기농장에서 수익을 2배로 키운 비밀 2가지’라는 영상을 출품해 ▲신기술(하향식 멜론 재배법)의 핵심 정보 전달력 ▲안정감 있는 화면 구성과 자막 활용 ▲시청자 흥미를 끌어내는 스토리 전개 ▲농업과 체험을 결합한 창의적 아이디어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진성 달성팜 대표는 “이번 수상은 정보화 교육을 통해 기획·촬영·편집 역량을 키운 결과이며 대상을 받게 돼 매우 뜻깊고 기쁘다”며 “앞으로도 유튜브 등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해 농산물 홍보와 체험 프로그램 참여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경진대회 수상작은 오는 10월 농촌진흥청 주관 전국 본선대회에 전남 대표로 출품될 예정이다.

신안군 관계자는 “이번 성과는 지역 농업인의 열정과 꾸준한 정보화 역량 강화 교육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농업인의 디지털 활용 능력 제고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raser5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오중일 기자

raser506@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