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IT

  • 최신순
  • 인기순
기사이미지
넥슨, ‘바람의나라: 연’ ‘2차 승급’ 업데이트 실시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 넥슨(대표 이정헌)은 27일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2차 승급’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이번 업데이트로 체력, 마력 조건을 달성한 350레벨 이상 유저는 ‘승급 임무’를 통해 ‘2차 승급’을 진행할 수 있다. ‘승급 임무’를 완수한 유저는 ‘검제(전사)’, ‘진검(도적)’, ‘현사(주술사)’, ‘명인(도사)’으로 승급할 수 있고, 각 직업별 액티브 기..
2021-01-27서청석 기자
기사이미지
리니지M, '다크 매지션: 흑마법의 분노' 업데이트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다크 매지션(Dark Magician): 흑마법의 분노’를 업데이트했다고 27일 밝혔다.‘다크 매지션’은 리니지M 마법사 클래스(Class, 직업)의 스킬(Skill, 기술) 리뉴얼 및 강화를 통해 전투를 주도하는 역할로 변화시키는 대규모 업데이트다. 이용자는 오늘부터 새로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마법사 클래스 이용자는 ▲아이템∙스킬 사용 불가 등의 공포 효과를 부여하는..
2021-01-27서청석 기자
기사이미지
2030대세 푸드몰 된 '쿠캣마켓', 100만회원 기념 감사제 진행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 푸드 컴퍼니 쿠캣(대표 이문주)이 운영하는 간편식 전문 푸드몰 쿠캣마켓은 가입 회원 100만 달성을 기념해 고객 감사제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먼저, 다음달 5일까지 이벤트 페이지 댓글란에 쿠캣마켓 응원메시지 또는 개선점을 남긴 모든 고객에게 다음달 10일 3천원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이어, 다음달 10일부터 오는 3월 9일까지는 쿠캣마켓에서 3천원 할인쿠폰을 사용해 상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한정판 필름카메라(코닥 필름, ISO400)를, 1명에게 아이패드 프..
2021-01-27서청석 기자
기사이미지
성장관리 앱 '그로우' 출시 5개월 만에 다운로드 10만 돌파
[서울경제TV=윤다혜기자] 성장관리 앱 '그로우(grow)'가 출시 5개월 만에 누적 앱 다운로드 수 10만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그로우는 평생교육 전문기업 휴넷이 출시한 개인의 성장을 지원하는 성장관리 앱이다. ‘비전 관리’, ‘목표 관리’, ‘감사 일기’ 등 성공 습관을 돕는 기능을 담고 있다. 지난해 8월 출시 이후 이달 초에는 연일 앱 다운로드 2,000건 이상을 기록했다.그로우 관계자는 "회원 간에 목표 실천 과정을 공유하고 응원해주는 소셜 커뮤니티 기능이 주요했던 것으로 보인다"며 "챌린저들..
2021-01-27윤다혜 기자
기사이미지
유한양행, 항체 기술 보유한 ‘에이프릴바이오’와 신약개발 협약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유한양행은 항체 절편 활용 플랫폼 ‘SAFA(Serum Albumin Fragment Associated)’ 기술을 보유한 에이프릴바이오과 전략적 연구협력관계를 구축하는 공동 신약개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SAFA 기술은 재조합 단백질의 반감기를 증대시키고, 유용한 재조합 항체 의약품을 제작할 수 있다. 지난해 SAFA 기술을 활용한 APB-R3(항 염증 질환 치료) 물질이 제3회 바이오의약품 대상을 수상하는 등 혁신적인 기술로 평가받고 있다.양사는 글로벌 신약개발을 위해..
2021-01-27정훈규 기자
기사이미지
이재용 “삼성, 가야할 길 가야”…첫 옥중 메세지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국정농단 파기환송심 재판에서 실형을 선고받고 구속 수감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삼성은 가야할 길을 계속 가야한다”는 메세지를 임직원들에게 전했습니다. 지난 18일 서울구치소에 수감된 후 처음입니다. 이 부회장은 오늘 오전 김기남 부회장과 김현석·고동진 사장이 사내 게시판에 대신 올린 글에서 “저의 부족함 때문에 다시 걱정을 끼쳐드리게 됐다”고 사과했습니다.이어 자신은 “더욱 자숙하면서 겸허하게 스스로를 성찰하겠다”고 다짐하면서 “여러분과 함께 꼭 새로운 삼성을 ..
2021-01-26정훈규 기자
기사이미지
올해 CES 혁신상, 넷 중 하나 ‘한국 제품’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올해 세계 최대 전자·IT 전시회인 ‘CES 2021’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제품 넷 중 하나는 우리 기업 제품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올해 CES 혁신상을 받은 한국제품은 총 101개로, 전체 386개 가운데 26.2%를 차지했습니다. 수상 제품 수는 지난해와 같았지만, 전체 수상 제품 수가 464개에서 386개로 줄면서 한국산 수상 비중도 지난해 21.8%에서 4.4% 포인트 늘었습니다. 올해 단 27개 제품에만 수여된 최고혁신상에는 한국 제품..
2021-01-26정훈규 기자
기사이미지
SK그룹, 내년 정기공채 폐지…“100% 수시”
SK그룹이 내년부터 대졸 신입사원 정기 채용을 전면 폐지하고 완전 수시채용으로 전환합니다.앞서 SK그룹은 2019년부터 대졸 신입사원 채용을 계열사 별로 필요할 경우 뽑는 수시채용 방법을 도입했는데, 2022년부터는 100% 수시채용으로 전환한다는 내부계획을 세웠습니다.SK그룹 관계자는 “취업 준비생의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단계적으로 수시 채용 전환을 해왔다”며 “내년 정기 채용은 없지만 전체 채용 규모는 예년 수준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할 방침”이라고 말했습니다.그동안 SK그룹은 매년 상·하반기 정기 채용과 수..
2021-01-26서청석 기자
기사이미지
SK넥실리스, 말레이시아에 첫 해외 동박 공장 건설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SKC의 전기차 배터리용 동박 제조 투자사 SK넥실리스가 첫 해외 생산거점을 말레이시아에 건설한다.SK넥실리스는 26일 이사회에서 첫 해외진출 부지로 말레이시아 사바주(州) 코타키나발루시(市) KKIP공단을 낙점했다고 밝혔다. SK넥실리스는 이곳에 약 6,500억원을 투자해 연 4만4,000톤 규모의 생산거점을 건설할 계획이다. 올해 상반기에 착공해 2023년 상업가동이 목표다. 이렇게 되면 SK넥실리스의 생산능력은 지금의 세 배 수준인 10만톤 규모가 된다.SK넥실리스는 첫 해외생산 ..
2021-01-26정훈규 기자
기사이미지
신세계그룹, SK와이번스 야구단 인수한다
 신세계그룹은 프로야구가 800만 관중 시대를 맞이하며 확대되는 팬과 신세계그룹의 고객을 접목하면 다양한 ‘고객 경험의 확장’도 가능할 것으로 판단했다. 신세계그룹은 야구장을 찾는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해 ‘보는 야구’에서 ‘즐기는 야구’로 프로야구의 질적/양적 발전에 기여하는 동시에 야구장 밖에서도 ‘신세계의 팬’이 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MOU 체결에 따라 야구단 인수 관련 움직임도 빨라질 전망이다. 신세계그룹은 이미 창단 준비를 위한 실무팀을 구성..
2021-01-26문다애 기자
기사이미지
티르티르 ‘도자기 코어 크림’ CJ오쇼핑 완판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헬씨 라이프 뷰티 브랜드 티르티르(TIRTIR)의 ‘도자기 코어 크림’이 3회 연속 홈쇼핑 완판 행진을 기록했다. 티르티르는 지난 24일 CJ오쇼핑을 통해 진행된 ‘도자기 코어 크림’ 3차 방송에서 준비한 수량을 전량 조기 품절하며 또 한번 완판 행렬을 이어 나갔다고 26일 밝혔다. 이로써 ‘도자기 코어 크림’은 홈쇼핑 론칭 이후 3차 방송까지 누적 판매량 약7만개를 돌파하며 명실상부 화제의 완판템으로 떠올랐..
2021-01-26문다애 기자
기사이미지
송추가마골, 신축년 이벤트 진행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외식기업 동경의 갈비전문브랜드 송추가마골이 갈비탕 메뉴 포장·배달 주문 시 커피 드립백을 증정하는 ‘프리미엄 갈비탕 먹고 힘내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미국육류수출협회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하얀 소의 해를 의미하는 신축년을 기념해 많은 고객이 건강하고 행복 가득한 한 해를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됐다. 이벤트 대상 메뉴는 매장용 ‘뚝배기갈비탕’, ‘능이갈비탕’ 등과 RMR(레스토랑 간편식)용 ‘가마골갈비탕’ ‘진 시래기갈비..
2021-01-26문다애 기자
기사이미지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2월 정식 개관
   
2021-01-26문다애 기자
기사이미지
'9시 셧 다운'에 주점업계 ‘넉 다운’…"지침 완화해야"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이하 협회)가 자영업자 단체들과 함께 저녁 장사가 주 수입원인 주점 등에도 일괄적으로 적용되고 있는 ‘저녁 9시 영업시간 제한’ 지침을 완화해 줄 것을 정부 및 방역 당국에 촉구하고 나섰다.   26일 협회는 전국가맹점주협의회, 음식점·호프 비상대책위원회, 한국서비스산업총연합회(이하 협회 등)와 공동으로 호소문을 발표하고, 주점업계의 특성을 감안해 ‘영업시간 제한 완화’ 또는 ‘영업시간 총량제(總量制)’를 도입해 줄 것을 요청했다...
2021-01-26문다애 기자
기사이미지
이디야커피, 지역중심 운영 강화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커피 프랜차이즈 이디야커피가 26일 지역중심 운영 강화를 위해 대구사무소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대구광역시 동구에 위치한 대구사무소는 부산광역시에 위치한 영남사무소, 광주광역시에 위치한 호남사무소에 이은 세 번째 지역거점 사무소이다. 이디야커피는 대구사무소를 통해 대구 지역은 물론 인근 지역의 매장 개발과 운영 전반을 담당하며, 지역 매장 운영을 더욱 강화하기 위한 교두보 역할을 할 예정이다. 아울러 영남지역 가맹점 운영 및 지원을 강화하고, 보다 가까이에서 현장의 목소리를 듣겠다는 본사의 의..
2021-01-26문다애 기자
기사이미지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 설날 기념 패키지
다가오는 설 연휴를 가까운 강남 패키지는 스탠다드 객실 1박과 조식 또는 디너로 구성된다. 조식으로는 소고기 야채죽 반상이 준비되며 디너로는 막걸리와 함께 제공되는 소고기 육전 모듬 세트가 제공된다. 모든 메뉴는 룸서비스로 준비된다. 100% 당첨되는 노보텔에소 스크래치 쿠폰을 제공하며 실내 수영장 및 헬스클럽 이용도 가능하다. 패키지 가격은 15만5,000원부터다./dalove@sedaily.com 
2021-01-26문다애 기자
기사이미지
교동한과, 언택트 명절 겨냥 ‘설날 특수’ 마케팅 강화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전통한과 ‘교동한과’ 공급업체인 교동씨엠이 코로나19 사태로 ‘비대면 명절’ 추세가 이어지는데 발맞춰 고급 한과의 명절 수요를 겨냥한 설날 마케팅 강화에 나섰다. 교동씨엠은 26일 “사전구매를 위한 고객들을 위해 오프라인 뿐만 아니라 온라인 판매 또한 크게 늘려 제품을 생산중“이라며 설날 마케팅에 나섰다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올해 설도 마찬가지로 설 선물 상한액 20만원 상향 조치와 함께 직접 고향에 가지 못하는 아쉬움을 고가의 프리미엄 선물에 담으려는 수요가 증가하고 ..
2021-01-26문다애 기자
기사이미지
컴투스, 신작 판타지 골프게임 ‘버디크러시’ 2월 4일 글로벌 출시 확정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신작 판타지 골프게임 ‘버디크러시’의 사전예약 참여자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또한 ‘버디크러시’의 공식 출시일을 오는 2월 4일로 확정하고, 성공적인 글로벌 서비스를 위한 준비에 돌입한다고 26일 밝혔다.스포츠게임 명가 컴투스가 선보이는 캐주얼 판타지 골프게임 ‘버디크러시’는 개성 넘치는 캐릭터와 판타지 요소가 강조된 콘텐츠 등으로 리얼 골프게임과는 차별화된 플레이 재미를 선사한다. 쉽고 간편한 조작으로 생동감 넘치는 스..
2021-01-26서청석 기자
기사이미지
SKB, 생계 취약 홀몸 노인들에 '사랑의 도시락' 전달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 SK브로드밴드(대표이사 사장 최진환)가 코로나19 장기화로 끼니 해결조차 쉽지 않은 홀몸 어르신들에게 ‘사랑의 도시락’을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사랑의 도시락'은 최태원 SK그룹 회장 제안으로 시작한 '한 끼 나눔 온(溫)택트 프로젝트' 일환이다. ‘한 끼 나눔 온택트 프로젝트’는 코로나19로 힘든 지역 영세식당이나 사회적기업에 도시락을 주문해 매출을 늘려주고, 이 도시락을 복지시설 운영중단 등으로 식사가 어려운 취약계층에 제공하는 상생모델 사업이다.SK브로드밴드는 사회적기업 3곳..
2021-01-26서청석 기자
기사이미지
식품업계, '온택트'로 소비자 입맛 공략 박차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식품업계가 온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내세우며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26일 통계청에 따르면 코로나19 사태로 지난해 1월부터 10월까지 온라인 식품시장 거래액은 34조6,0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0.3% 급증했다. 이런 추세에 맞춰 식품업계에서도 앞다퉈 온라인 경쟁력 강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유통채널과 협업한 단독 상품을 선보이고, 라이브 커머스 또는 자사몰을 통해 판매 채널을 확장하거나 소비자의 편의성에 중심을 둔 구독 서비스를 출시하는 등이다. ◆농심켈로..
2021-01-26문다애 기자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