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보다 모바일’… 40대도 모바일로 영상 더 많이 본다

경제·사회 입력 2018-11-11 17:55:00 수정 2018-11-11 17:58:33 김성훈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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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일 디지털 마케팅 업체 메조미디어의 ‘2018 디지털 동영상 이용 행태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일주일 평균 기기별 동영상 시청 비중을 묻는 질문에 40대의 36%가 모바일 기기, 34.7%가 TV라고 답했다.
10∼50대를 대상으로 한 이번 조사에서 TV를 더 많이 보는 세대는 50대(모바일 29.1%·TV 39.1%) 뿐이었다.
전체로 보면 모바일 42%, PC 32%, TV 26%로 모바일 응답자 수가 TV의 1.6배가 넘었다.
특히 연령대가 어려질수록 모바일을 애용해 10대에서는 모바일 51.3%, TV 13.9%로 거의 4배 차이가 났다.
모바일 사용의 증가로 TV 시청 시간도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의 58%는 1년 전보다 TV 시청 시간이 줄었다고 답했고, 30대의 경우 TV 시청 감소 응답 비율은 76%에 달했다.
TV를 시청하지 않는 이유는 ‘PC·모바일 등 다른 기기로 시청하기 때문’이 가장 많았고,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프로그램을 볼 수 없어서’, ‘TV가 없는 곳에서 동영상을 주로 시청해서’ 등이 뒤를 이었다./이보경기자 lbk508@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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