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이아이디, 범LG家 구본호 씨 최대주주 기대감에 신고가

증권 입력 2019-07-17 09:53:36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이아이디가 연일 강세다. 범LG가(家) 3세 구본호 씨가 실질적으로 소유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 케이케이홀딩스의 전환사채(CB) 투자 소식이 주가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보인다. 


17일 오전 9시 49분 현재 이아이디는 전 거래일보다 5.63% 상승한 750원을 기록 중이다. 최근 닷새동안 40% 이상 주가가 급등했고, 금일 장중 250일 최고가를 경신했다.


케이케이홀딩스는 이아이디 전환사채 50억원 어치를 장외에서 매입했다. 이에앞서 지난달에도 40억원 규모의 이아이디 전환사채를 확보했다. 


2002년 설립된 이아이디는 2007년 코스피 시장에 상장됐다. 유류도매와 화장품 제조, 판매 수출업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지난해 론칭한 색조화장품 사업이 한류 영향으로 활기를 띄고 있으며, 최근에는 사물인터넷(IoT)을 신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아이디의 최근 급등세는 구본호 씨 투자 소식이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최근 구본호 씨가 코스닥 상장기업 유씨아이(前 리젠)의 최대주주로 올라서면서 향후 구 씨가 이아이디의 실질적 최대주주로 올라서는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증권업계에서 회자되고 있다.


 /배요한기자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배요한 기자 증권팀

byh@sedaily.com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