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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우조선해양 올해 임금협상 타결…62% 찬성

      [서울경제TV=정새미 기자]대우조선해양은 올해 임금협상을 타결했다고 1일 밝혔다.대우조선 노조는 전날 조합원 5,596명을 대상으로 임금 잠정합의안 찬반투표를 벌여 투표자 5,277명 중 3,279명(62.14%)이 찬성해 가결됐다.노사는 지난달 29일 제37차 교섭에서 임금협상안에 잠정 합의했다.양 측은 기본급 1.1%(2만4천원) 인상, 타결격려금 280만원 지급, 올해 정년퇴직자 중 필요 직무 대상 촉탁 채용 실시 등에 합의했다.노사는 또 경영평가와 연계한 성과보상금 지급 산정기준에 따라 성과금을 지급하기로 했다. / ja..

      산업·IT2019-1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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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주 52시간제’ 시행 코 앞…中企 노·사 ‘상생’ 논의

      [앵커]내년부터 300인 미만 사업장도 주 52시간 근로제도가 적용됩니다. 하지만 인건비 상승과 인력 부족 등으로 중소기업은 골머리를 앓고 있는데요.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회장이 노동계 대표와 만나 ‘상생의 길’을 논의했습니다. 보도에 정새미 기자입니다.[기자]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회장이 노동계와 소통에 나섰습니다. 내년부터 300인 미만 사업장에 적용되는 주 52시간근로제도 시행에 따른 부작용을 막기 위한 겁니다.오늘(30일) 한국노동조합총연맹(한노총) 회관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김기문 중기중앙회장과 김주영 한노..

      산업·IT2019-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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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국GM 노사 임금협상 중단…노조 “향후 교섭 없다”

      한국지엠 노사가 임금협상 교섭에서 평행선을 달리며 또 다시 결렬됐다.  노사는 10일 오후 1시부터 10차 교섭을 진행했지만 합의점을 도출하지 못했다. 노조는 사측에 교섭 결렬을 선언했다. 노조는 11일 쟁의대책위원회를 개최해 총파업 등 향후 계획을 논의할 예정이다.  노조 관계자는 “이번 결렬로 사측과 더 이상 교섭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지엠 관계자는 “합의 도출을 위해 노사가 대화에 나섰지만 합의에 이르지 못해 안타깝다”고 밝혔다. 이날 교섭에서 사측은 기..

      산업·IT2019-1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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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대차 외부 자문위 "인력 40% 줄여야…노사 공동대응 없이는 공멸"

      현대자동차 노사 외부 자문위원들이 전동화와 공유경제 등 미래 산업에 노사가 함께 대응하지 못하면 공멸한다는 진단을 내놨다.현대차 노사는 최근 울산공장에서 고용안정위원회 본회의를 열고 외부 자문위원회들로부터 미래 고용 문제와 관련한 제언을 들었다.이 자리에서 자문위는 전동화(Electrification), 공유경제(Sharing), 새로운 이동수단(Mobility) 등 필연적으로 다가오는 자동차 산업 패러다임 변화 속에 조립 부문 부가가치가 지속 감소할 것으로 예상했다.특히 미래 자동차 산업 중심이 제조업에서 서비스업으로 이동하고..

      산업·IT2019-1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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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포스코, 노조 재출범 후 첫 임단협 타결…10일 조인식 개최

      포스코 노사가 2019년 임금 및 단체협상을 최종적으로 마무리지었다. 지난해 포스코 복수 노동조합 출범 이후 첫 임단협 타결이다.포스코 노동조합은 9일 조합원들을 대상으로 올해 임단협 잠정합의안에 대해 찬반투표를 실시한 결과 86.1%의 찬성률로 가결됐다고 밝혔다. 포스코와 교섭 대표노조인 포스코노조는 지난달 30일 포항 본사에서 열린 23차 교섭에서 기본급 2.0% 인상과 삶의 질 개선 및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제도 개선 등을 담은 잠정합의안을 도출했다.이번 임단협에서 포스코 노사는 정년퇴직 시기를 만 60세 생일에 도달하는 ..

      산업·IT2019-0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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