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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코로나19 위기 함께 넘자" 유통업계, 통 큰 지원 잇따라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유통업계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잇따라 통 큰 지원에 나섰다. 코로나19의 빠른 확산으로 정부가 위기 경보 단계를 ‘심각’으로 격상함에 따라 감염 확산 방지와 지역사회의 피해 복구에 동참하기 위해서다. 2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유통 빅3인 롯데, 신세계, 현대백화점그룹과 CJ그룹이 각각 10억원 규모의 지원을 결정했다. 대구·경북 지역을 우선으로 지원하며 유통사의 인프라를 활용해 각종 생필품도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매장 방역에도 집중해 감염 확산 방지에도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산업·IT2020-0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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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롯데,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10억원 지원

      롯데는 우선 복지시설들이 전면 휴관에 들어가면서 돌봄 공백과 결식 위기에 처한 어린이와 노인들에 대한 지원에 나선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가정에 고립된 아동들에게 식사와 위생용품을 지원하고 구세군자선냄비본부와 함께 취약계층 노인들에게도 식사 및 위생용품을 지원한다. 롯데는 우선 상황이 가장 심각한 대구·경북 지역을 긴급 지원하며 앞으로 전국적으로 돌봄 공백이 장기화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위기 지역을 선정해 동일한 지원을 해나간다.  롯데는 9,550억 원의 동반성장기금 중 현재 잔여분인 2,600억원을 코로나1..

      산업·IT2020-0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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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롯데, '必환경' 앞장…선순환 프로젝트 발표

      이를 위해 롯데는 전 계열사의 환경 지표 관리 수준 진단을 실시했으며, 그 결과를 바탕으로 화학·유통·식품 등 각 사업부문별로 비즈니스 본질에 적합하고 전 계열사가 참여했을 때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친환경 실천 과제와 목표를 수립했다. ◇플라스틱 선순환 체계 구축…우선 롯데케미칼이 현재 보유하고 있는 기술을 바탕으로 rPET(폐플라스틱을 원료로 활용한 PET)를 공급하고, 식품사 등 계열사에서 생산하는 다양한 제품 패키징, 의류, 신발 등에 rPET를 소재로 활용한다. 유통과 판매 단계에서는 자원 선순환의 가치를 홍보..

      산업·IT2020-0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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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롯데제이티비, 핏팩 ‘발리에서 살아보기’ 기획전 오픈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롯데그룹 여행기업 롯데제이티비가 ‘발리에서 살아보기’ 기획전을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롯데제이티비가 선보인 핏팩 발리 상품은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영어공부와 함께 서핑, 요가 또는 크로스핏 등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1주, 2주, 4주 기간을 선택할 수 있고 현지 전문 영어교사와의 영어회화 수업에 꾸따 비치 서핑이 포함된 ‘에듀 코스’와 요가 또는 크로스핏이 추가된 ‘힐링 코스’로 나뉜다. ​해당 상품은 호텔 숙박과 전 일정 호텔식 식사가 포함돼 있다. 특전으..

      산업·IT2020-0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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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롯데쇼핑, 매장 30% 구조조정…노조 “해고통지다” 반발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롯데쇼핑이 비효율사업장 30%를 구조조정 한다는 내용의 '2020 운영전략'을 발표한 가운데 이에 대해 롯데 노조가 재벌의 경영실패 책임을 노동자에 전가하는 것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이에 노조가 입장문을 발표하고 전면적인 투쟁에 나설 것을 밝힘으로써 롯데쇼핑의 '2020 운영전략'을 둘러싸고 노사간 갈등이 첨예해질 전망이다.​1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쇼핑은 전국에 있는 마트와 슈퍼 등 오프라인 매장 700여 곳 가운데 30% 수준인 200여 곳을 정리한다. 온라인..

      산업·IT2020-0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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