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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H농협카드, 고객의 소리(VOC) 종합발표회…"소비자보호 강화"

      [서울경제TV=고현정기자] NH농협카드가 지난 5일 고객 중심 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VOC 종합발표회를 열었다고 6일 밝혔다. 소비자 권익을 보호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VOC(Voice of Customer, 고객의 소리) 업무 개선에 나서기 위해서다.이날 VOC 종합발표회에서는 2019년 카드 VOC 현황을 임직원과 공유하고 우수 개선과제를 수행해온 3개 팀에 대한 시상이 이뤄졌다. 올해 우수 개선 과제로는 ARS 및 카드고객행복센터를 통한 카드 분실해제 방법 확대, 신용매니저서비스 신용 정보 등록요건 개선, 조기상환..

      금융2019-1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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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금융민원 첫 8만건 돌파… 수협은행·하나카드 가장 많아

      금융 민원 건수가 지난해 처음으로 8만건을 넘은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은행 중에는 수협은행이, 신용카드사 중에선 하나카드가 소비자 민원이 가장 많았습니다.   금융감독원이 발표한 ‘2018년도 금융 민원 및 금융상담 동향’을 보면 지난해 금감원이 접수한 금융 민원과 상담, 상속인 조회는 전체 약 77만4,000건으로, 한 해 전보다 14.7% 늘었습니다. 이 가운데 금융 민원은 8만3,000건으로, 전년보다 8.8% 증가했습니다.   지난해 금융 민원은 은행, 비은행, 보험, 금융투자 부문에서 ..

      금융2019-04-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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