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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배달의민족, 비난 여론에 요금개편 전면 백지화

      김 대표는 "요금제 개편 이후 외식업주님들을 비롯해서 관계기관, 그리고 각계에서 많은 조언과 충고를 주셨다"면서 "한결같이 ’원점에서 재검토하는 것이 좋겠다’는 말씀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자영업자들의 어려움이 커진 상황에서 충분한 의견 수렴 없는 요금제 개편은 안된다는 말씀도 주셨다"며 "김 대표는 "앞으로 주요 정책의 변화는 입점 업주님들과 상시적으로 소통해 결정하겠다"며 "이를 위해 업주님들과 소통 기구인 협의체 마련에 나서겠다. 정부의 관계부처, 각계 전문가들과도 머리를 맞대겠다.

      산업·IT2020-0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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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종코로나 공포’ 배달앱 이용 급증…“집 밖은 위험해”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공포에 소비자들이 외출 자체를 꺼리면서, 최근 배달 앱 이용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지난 주말이 포함된 1월 31일부터 2월 2일까지 대표적인 배달앱인 배달의민족과 요기요의 주문량은 전달 동기 대비 두자릿수의 증가율을 보였습니다.이 기간 배달의 민족 주문량은 11.3% 증가했고, 요기요는 18% 늘었습니다.업계 관계자는 “신종코로나 확산 우려와 배달앱 주문 수가 비슷하게 증가하는 패턴을 보이고 있다”면서 “소비자들이 외출을 꺼리면서 배달음식을 주문한 결과로, ..

      경제·사회2020-0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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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종코로나 확산에 외식 꺼리는 소비자…배달앱 주문량 급증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신종코로나) 확산 우려에 따라 소비자들이 외식을 꺼리면서 음식 배달앱을 통한 주문량이 급증한 것으로 집계됐다..5일 배달앱 업계에 따르면 지난 주말이 포함된 1월 31일~2월 2일 배달의민족 주문량은 약 493만 건으로 나타났다. 한 달 전 같은 기간(1월 3~5일) 주문량 443만 건보다 11.3% 증가한 것이다. 특히, 토요일인 이달 1일 주문량은 한 달 전 토요일(1월 4일)보다 14.5% 늘었고, 일요일인 2일은 한 달 전 일요일(1월 5일)보다 11.8% 증가했다.&..

      경제·사회2020-0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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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온라인 음식서비스, 1년만에 몸집 두배 불렸다

      온라인 음식서비스 거래액이 역대 최초로 1조원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불과 1년 만에 몸집이 두배 이상 커진 것입니다.온라인 음식서비스는 완전히 조리된 음식을 온라인 결제를 통해 배달해주는 것을 말합니다.통계청에 따르면 온라인 음식서비스 거래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0% 이상 증가한 1조 242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통계청 관계자는 “온라인 음식서비스 거래액은 매달 70% 이상 폭발적인 성장세를 기록했는데, 이는 1인가구가 늘어나며 간편식이 유행하고 배달앱이 대중화된 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습..

      산업·IT2020-0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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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배민-요기요’에 “공정위 독점 심사하라”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앵커]국내 배달업계 1위 배달의민족과 2,3위 요기오, 배달통이 손을 잡은 가운데 이에 대해 소상공인들이 독점 체제가 된다며 반대하고 나섰습니다. 독점 시장에서는 필연적으로 불공정이 뒤따를 수 밖에 없다는 건데요. 결국 소상공인들이 짊어져야 할 수수료와 배달료만 더 높아질 것이라고 우려하고 나섰습니다. 문다애기자입니다. [기자][싱크] 최승재 소상공인연합회장 “‘우아한형제들’과‘딜리버리히어로’의 합병은 소상공인들의 경제적 이익을 침해할 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선택을 저해함에 ..

      산업·IT2019-1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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