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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식품업계, 1인용·소용량에 집중…‘밸런스익선’ MZ세대 정조준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식품업계가 2020 밀레니얼⋅Z세대(이하 MZ세대)의 소비 취향을 만족시키기 위해 사이즈나 용량에 변화를 주고 있다. 소용량·소포장·1인용 제품이 대표적이다. 불필요하게 한꺼번에 많이 구매해 낭비하는 것 보다 가격이 조금 비싸더라도 필요한 만큼만 적당하게 밸런스 있는 소비를 하는 것이 더 만족스럽다는 MZ세대의 ‘밸런스익선’ 트렌드에 부합하기 위한 전략이다.◆ 소용량·소포장·1인용 봇물 17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최근 1인용, 소용량 제품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한 잔 ..

      산업·IT2020-0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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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라온미, 美 K-뷰티 온라인 셀렉샵 세렌디마켓에 입점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 라온미(laonmi)가 미국 K-뷰티 온라인 셀렉샵 세렌디마켓(Serendi Market)에 입점해 미국 진출의 시작을 알렸다. 세렌디마켓은 SNS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제품만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엄선한 특별한 셀러와 인플루언서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는 곳으로, 판매자와 소비자가 공존하는 곳이다. 라온미는 즐거움을 뜻하는 순수 우리말 ‘라온’과 아름다울 ‘미’를 합친 합성어로 아름다움이란 즐거운 마음에서 비롯..

      라이프2019-1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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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홍남기 “한류 유망 식품 육성…산업규모 2배로 키우겠다”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4일 “한류 5대 유망 식품 산업을 육성해 2030년까지 산업 규모를 24조9,000억원으로 2배로 키우겠다”고 밝혔다. 홍 부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진행한 ‘혁신성장 전략회의 겸 경제관계장관회의’ 모두 발언에서 “식품 산업 활력을 높이겠다”며 이같이 말했다.5대 유망 식품 산업이란 맞춤형·특수식품, 건강기능식품, 간편식품, 친환경식품, 수출식품 등을 의미한다. 그는 “이를 위해 고령친화식품, 애완동물 식품 등 맞춤형 식품 유..

      경제·사회2019-1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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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프랜차이즈업계 위생등급제 확산…스쿨푸드 전매장서 추진

      [서울경제TV=고현정기자] SF이노베이션이 운영하는 분식 프랜차이즈 스쿨푸드가 26일 위생등급제 인증을 전 매장에 대해 추진하는 등 프랜차이즈업계에 위생등급제가 확산되는 모습이다.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음식점 위생관리 수준을 높이고 고객 선택권을 보장하기위해 식품의약품안전처가 2017년 5월 도입해 시행하고 있다. 영업자가 등급 평가를 신청하면 평가 점수에 따라 '매우 우수', '우수', '좋음' 등 3단계로 등급이 부여된다. 스쿨푸드에서는 지금까지 스쿨푸드딜리버리 양재점 등 7개 매장이 등급 평가를 신청해 이 중 4개 매장이 '..

      경제·사회2019-1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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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마트콘, 토스트 브랜드 ‘이삭토스트’ 모바일상품권 8종 출시

      이삭토스트는 지난 13일 모바일상품권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17년 차 국산 브랜드인 이삭토스트는 전국에서 800개 이상 가맹점이 운영 중이다. ‘이삭소스’를 첨가해 이삭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맛을 선사한다. 주문 즉시 조리해 고객에게 따뜻하고 신선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것이 원칙이다.   이삭토스트의 모바일상품권은 8종의 교환권으로 구성됐다. 전국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추후 모바일상품권을 다양화해 선택의 폭을 넓힐 계획이다. 상품권은 우선 ‘카카오톡 선물하기??..

      산업·IT2019-08-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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