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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바일쇼핑 거래 ‘역대 최대’…음식 배달 7배↑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코로나19 여파로 올해 1분기 모바일 쇼핑 거래액이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통계청은 올해 1분기 모바일 쇼핑 거래액이 24조7,900억원으로 지난해 4분기보다 2,800억원가량 늘었다고 밝혔습니다.국내 온라인 쇼핑몰 총 거래액 규모는 36조8,400억원으로 지난해 4분기보다 소폭 줄었으나, 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역대 최대치를 나타낸겁니다.특히 ‘집콕’ 생활이 늘면서 음식 배달 거래액은 올해 1분기 3조5,000억원으로, 3년 전보다 7배나 늘어났습니다. 반면 코로나19로 외출을 자..

      산업·IT2020-0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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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년새 5번 바뀐 유통가 대장주…승자는

      [앵커]최근 1년 동안 국내 증시에 상장된 유통업체의 시가 총액 1위가 5번이나 바뀐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코로나19 사태와 유통환경 변화 등으로 유통업계 순위경쟁이 새로운 국면을 맞고 있습니다. 김혜영 기자입니다.  [기자]유통업체가 엎치락뒤치락하며 대장주 경쟁이 치열합니다. 최근 1년 새 국내 증시에서 유통업종의 시총 1위는 롯데쇼핑, 호텔신라, 이마트, GS리테일에서 다시 이마트로 5번이나 바뀌었습니다. 코로나19 사태와 온라인 쇼핑 등 유통 환경의 급격한 변화가 유통주의 판도를 뒤흔든 모습입니다.  [인..

      증권2020-06-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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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언택트 큰 손 ‘빅뱅’…온라인 할인행사 씀씀이 더 커졌다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온라인쇼핑 큰 손들이 대규모 할인행사에 지난해 보다 더 과감히 지갑을 열고 있다. 이베이코리아 최대 할인행사 ‘빅스마일데이’ 고객 5명 중 3명은 30만원 이상 지출계획이 있으며 10명 중 1명은 100만원 이상 쓸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유통기업 이베이코리아는 연중 최대 할인행사 ‘빅스마일데이’가 시작된 지난 5월 19일부터 22일까지 고객 총 1257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를 통해 ‘얼마를 쓸 계..

      산업·IT2020-05-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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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코로나19 사태에 '집콕'…온라인쇼핑 25% 급증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코로나19 사태에 이른바 '집콕족'이 늘면서 2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이 25% 가까이 급증했다. 외식을 줄이고 집에서 식사를 하면서 농·축·수산물, 음식 관련 온라인쇼핑 거래가 크게 늘어난 반면 외부 활동 자제로 문화·레저·여행·교통 서비스 거래는 급감했다.3일 통계청이 발표한 '2월 온라인쇼핑 동향'에 따르면 지난 2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비 24.5%나 늘어난 11조9,618억원을 기록했다. 지난 2018년 10월(30.7%) 이후..

      산업·IT2020-0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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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코로나19가 바꾼 소비…‘언택트 마케팅’ 뜬다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앵커]코로나19 확산에 유통시장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재택 근무하는 ‘집콕족’이 늘자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소비도 증가하고 있는 건데요. 전화로 속옷을 구매하거나 화이트데이 선물을 온라인으로 전달하는 모습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상황이 이렇자 유통업계에선 앞다퉈 비대면 마케팅에 나서는 모습입니다. 문다애기자의 보도입니다.[기자]코로나19 확산에 유통시장이 변화하고 있습니다.최근 ‘집’을 중심으로 하는 ‘재택경제’, ‘집콕족’이 늘자 오프라인 매장이 아닌 온라인과 배달을 통한..

      산업·IT2020-0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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