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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코로나에 온라인 음식서비스 주문 급증…거래액 84%↑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코로나19에 배달의민족, 요기요와 같은 앱으로 음식을 시켜 먹는 이들이 증가하며 4월 온라인 음식서비스 거래액이 급증했다. 반면 외출을 꺼리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며 영화, 여행 등 레저 분야 매출액은 크게 줄었다.3일 통계청이 발표한 '4월 온라인쇼핑 동향'에 따르면 지난 4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2조26억원으로 전년비 12.5% 증가했다. 코로나19에 소비행태가 변화하면서 온라인을 통한 배달음식과 신선식품, 간편 조리식품의 구매가 늘었다. 코로나19로 인..

      산업·IT2020-06-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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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코로나에 여행·영화 줄며 온라인쇼핑 ‘주춤’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을 통한 여행·영화관람 상품 구매가 줄면서 빠르게 늘던 온라인쇼핑 거래액 증가세마저 주춤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6일 통계청은 지난 3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이 12조5,825억원으로 전년보다 11.8% 늘어났다고 밝혔습니다. 2017년 관련 표본을 개편한 이래 최소 증가율입니다.이는 ‘사회적 거리 두기’에 따라 외부활동 축소로 영화관람과 여행, 대중교통 이용이 줄어든 영향이 컸기 때문입니다.실제로 통계청 조사에 따르면 문화 및 레저서비스는 88.9%, 여행 및 교통서비스는..

      산업·IT2020-05-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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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코로나19에 ‘집콕’…온라인쇼핑 25% 증가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집에서만 지내는 이른바 ‘집콕’ 생활이 늘면서 2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이 25%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통계청이 발표한 ‘2월 온라인쇼핑 동향’에 따르면 지난 2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1조9,618억원으로 1년 전보다 24.5% 증가했습니다. 이는 2018년 10월(30.7%) 이후 16개월 만에 최대 증가율입니다.특히, 전체 소매판매액 중 온라인쇼핑 거래액이 차지하는 비중도 27.7%로 역대 최고를 기록했습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산업·IT2020-0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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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코로나19 속 온라인 패션·뷰티 쇼핑 트렌드 급증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되면서 외출을 줄인 소비자들이 온라인 패션 플랫폼으로 이동하며 홈케어에 집중하고 있다. W컨셉의 2월 신규 가입자 수와 신규 앱 다운로드 수가 전월대비 각각 63%, 76% 증가했다. 신규 가입자 수는 프로모션이 가장 활발한 패션 성수기인 11월과 근사한 수준으로 급증했으며, 신규 앱 다운로드 수는 최근 1년 중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이는 최근 오프라인 쇼핑이 줄어들면서 패션 소비자들이 온라인 플랫폼으로 이동하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외출이 감소했..

      라이프2020-03-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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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W컨셉, 대기업 패션 브랜드에 러브콜 받아

      W컨셉에 삼성물산패션, LF, 한섬, 신세계인터네셔널, 코오롱FnC 등 국내 패션 대기업들의 러브콜이 잇따르며 비즈니스의 다양성이 한층 확장되고 있다.   W컨셉에 이달 안에 삼성물산패션의 구호플러스(11일), 코오롱FnC의 BKBC(25일), 롯데GFP의 빔바이롤라(20일)를 입점할 계획이며 이들 브랜드가 온라인 패션 플랫폼에서 판매되는 것은 자사몰에서 론칭된 이후 W컨셉이 처음이다.   최근 제도권 기업들은 침체된 오프라인 시장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일제히 온라인 기반 ..

      뷰티·패션2020-0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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