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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G이노텍, 차량용 5G 통신모듈 개발 성공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 LG이노텍은 세계 최초로 5세대(G) 퀄컴칩 기반 차량용 통신모듈을 개발했다고 16일 밝혔다. 퀄컴칩을 사용한 차량용 5G 통신모듈을 실제 차량에 적용 가능한 수준으로 개발한 건 처음이다.  차량용 5G 통신모듈은 차량과 기지국이 서로 무선 네트워크를 주고받을 때 필요한 부품이다. 통신칩, 메모리, RF(Radio Frequency, 무선주파수)회로 등을 결합한 모듈 형태로 만들어져 차량 내부나 루프 쪽 차량통신 기기에 장착된다. 이 모듈을 적용하면 실시간 도로 정보 공유, 정밀 위치..

      산업·IT2019-1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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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세종서 자율주행차 주행…규제자유특구 본격 시동

      자율주행실증 규제자유특구로 지정된 세종시가 규제프리존에서 자율차 상용화 서비스를 위한 본격 시동을 걸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세종특별자치시는 자율주행차 규제자유특구로 지정된 세종시에서 합동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김학도 중기부 차관과 이춘희 세종시장, 국토교통부 등 관계 부처와 특구 사업자 관계자들은 세종시 BRT 도로 중 미운행 구간인 시범운행 지역에서 자율주행차에 시승하는 등 사업 안전성 전반을 점검했다. 이번 점검은 세종시 자율주행실증 규제자유특구의 실증특례 이행과 안전대책 등을 점검·..

      산업·IT2019-0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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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스모, 내달 1일 국내 최초 운전자 없는 ‘완전자율주행’ 택시 공개

      ‘에스모’가 다음달 1일부터 8일간 서울시 강남구 코엑스 메가박스 앞 특별 전시장에서 ‘나브야(NAVYA)’의 ‘오토넘 캡(AUTONOM CAB)’을 전시한다고 26일 밝혔다.오토넘 캡은 6인승 자율주행 택시 모델로, CES 2018에서 첫 시연한 이후 유럽·미국·호주 등에서 총 25대가 실증 테스트 중인 5단계 완전자율주행 차량이다. 5단계 완전자율주행 차량은 운전자가 없이도 모든 상황에 시스템이 대응해 주행한다. 운전석·핸들·페달 등이 필요 없어 탑승자만 있고 운전자는 없는 형태다. 현장..

      산업·IT2019-09-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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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코프라, 현대기아차 자율주행차 부품 개발 부각에 상승세

      현대차가 미국 자율주행 기술 회사와 손을 잡고 약 2조4,000억원을 투자한다는 소식이 알려진 가운데 코프라가 현대기아차 자율주행차 부품 개발 부각에 상승세다. 24일 오후 3시 현재 코프라는 전 거래일보다 2.15% 상승한 3,560원에 거래되고 있다. 현대차는 23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자율주행 기술 회사인 미국의 ‘앱티브’(APTIV·옛 델파이)와 합작법인(조인트벤처) 설립 계약을 체결하고, 3년 뒤 자율주행 기술 상용화를 목표로 약 2조 4,000억원을 투자한다고 밝혔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코프라는 현대기..

      증권2019-0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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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엔지스테크널러지, LG전자 통해 글로벌 완성차에 전기차용 내비게이션 솔루션 공급

      엔지스테크널러지는 LG전자와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의 유럽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 전기차에 임베디드 내비게이션(Embedded Navigation) 솔루션 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계약은 LG전자와의 전략적 협력을 통한 미래 자율주행차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첫 신호탄”이라며 “양사는 전략적 협력을 기반으로 국내외 자동차 제조사로의 공급을 확대하고 전기차와 커넥티드카, 자율주행차 등 급성장하고 있는 미래 자동차 시장을 선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이번에 엔지스테크널러지가 공급하..

      증권2019-09-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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