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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코로나 여파, 4월 한 달 저축은행서 1조원 더 빌려

      [서울경제TV=유민호기자] 코로나19 여파에 저축은행에서 빌린 돈이 4월 한 달간 1조원 늘었습니다.   한국은행에 따르면 지난 4월 말 기준 국내 저축은행의 여신 총잔액은 68조2,792억원으로 나타났습니다.   3월 말과 비교하면 한 달 사이 국내 기업과 개인이 저축은행에서 빌린 돈이 약 1조2,000억원 증가했습니다.   2015년 1월 이후 저축은행 총여신의 전월 대비 증가액이 1조원을 넘은 것은 2018년 1월과 올해 4월이 전부입니다.   저축은행 관계자는 “2??..

      금융2020-06-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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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중금리대출 P2P 8퍼센트,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 참여

      [서울경제TV=유민호기자] 온라인투자연계(P2P) 금융기업 8퍼센트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에서 모바일 기반 중금리 대출 서비스를 소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8퍼센트는 ‘핀테크 스케일업관’에 참여해 중신용자에 특화된 P2P금융 서비스를 알린다. 참관객에게는 가계 부채 경감을 위한 ‘이자 다이어트’에 관한 정보를 안내한다. 또 전문투자자를 건전한 투자 문화가 선순환을 이루는 환경을 만들어 가기 위한 안내도 진행한다.   지난 2014년 ..

      금융2020-05-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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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JT저축은행, ‘최장 100개월’ 상환 중금리 신용대출 출시

      [서울경제TV=유민호기자] JT저축은행(대표이사 최성욱)은 코로나19 피해가 우려되는 중·저소득 급여생활자를 위한 중금리 신용대출 상품 ‘파라솔(Parasol) 100’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파라솔 100은 최저 연 5.8% 금리에 상환 기간은 최대 100개월로 늘린 상품이다. 코로나19 장기화에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고객의 금융 부담을 덜기 위해 마련됐다. 월 1%씩 원금을 상환해 100개월 만에 원금을 상환하는 상품은 업계에서 보기 드물다고 JT저축은행은 설명했다.   대출금리는..

      금융2020-0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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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BI저축은행, ‘선택 받고 있다’ 광고 공개…“중금리 활성화”

      [서울경제TV=유민호기자] SBI저축은행은 중금리 대출 상품 활성화를 위한 새 광고 캠페인 ‘선택 받고 있다’를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SBI저축은행의 중금리 대출 상품이 업계에서 가장 많은 선택을 받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특히 SBI저축은행의 기업명을 활용한 ‘S(선택), B(받고), I(있다)’란 메시지를 동물의 왕 사자를 통해 전달하는 방식을 택했다.   또 광고의 시각적인 콘셉트를 영화 ‘라이온 킹’과 유사하게 설정하고, 사자의 목소리를 영화 라이온 킹..

      금융2020-0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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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웰컴저축은행, 새 ‘웰뱅 중금리대출’ 출시…“한도 늘리고 금리 낮춰”

      [서울경제TV=유민호기자] 웰컴저축은행(대표이사 김대웅)은 새 신용평가모델(CSS)을 적용한 ‘웰뱅 중금리대출’ 상품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웰컴저축은행의 향상된 신용평가모델을 탑재했다. 수년간 머신러닝 기반의 신용평가모델을 운영해온 웰컴저축은행은 통신, 부동산, 보험 등 다양한 비금융정보를 추가해 신용평가모델을 더욱 정교화했다.   신용평가모델 교체로 고객에게 적용되는 한도는 늘어나고 대출금리는 낮아진다. 기존 대비 승인율은 50% 이상 상승하고, 부실율은 40% 넘게 낮..

      금융2020-0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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