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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티머니, 온다택시 iOS 버전 출시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 앞으로는 아이폰 사용자들도 ‘온다택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보다 편리하게 ‘온다택시’를 이용할 수 있다. 국내 교통 결제서비스 1위 사업자 ㈜티머니는 서울시택시운송사업조합(이사장 문충석)과 서울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이사장 국철희)과 손잡고 ‘부르면 바로 오는 택시, 온다택시의 애플 아이폰 운영체제(iOS) 버전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온다택시’는 승차거부·골라 태우기 등 소비자 불편을 없앤 택시 앱으로 승객이 호출하면 자동으로 배차되는 서비스다. 승객 호출시 인공지능 ..

      산업·IT2019-1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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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타다 금지법’ 반대 서명 7만7,000명 동참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이른바 ‘타다금지법’(여객운수사업법 개정안)을 반대하는 서명운동에 이용자 7만 7,000여 명과 드라이버 1,500여 명이 참여했다. 타다는 이날 중 서명을 국회에 전달하고, ‘타다금지법’의 철회를 촉구할 계획이라고 17일 밝혔다. 서명 운동은 지난 10일 시작해 15일까지 6일 동안 진행됐다. 이용자들은 “국민의 다양한 이동권 보장 역시 국회와 정부의 의무 아닌가”, “타다 없으면 아이 데리고 외출은 꿈도 못 꾼다”, “장애인을 위한 서비스가 나왔나 싶었는데 그나마 없어..

      산업·IT2019-1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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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박용만 “타다 금지법, 이해 안돼서 가슴 답답”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이 일명 ‘타다 금지법’으로 불리는 여객자동차운수법 개정안 처리에 대해 “정말 이해가 안돼서 가슴이 답답하다”고 비판했습니다.박 회장은 오늘 페이스북을 통해 “택시를 보호하려는 의도는 이해가 가지만 그렇다고 미래를 막아버리는 방법이 유일한 대안인가”라며 “아무리 생각해도 납득이 안 간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지난 6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를 통과한 이 개정안은 11인승 이상 15인승 이하인 승합차를 빌리는 경우, 관광 목적에 한해서만 운전자를 알선할 수 있도록 제한하고 있습니다..

      산업·IT2019-1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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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승차거부 없는 ‘온다택시’, 연말 승객 혜택 강화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 티머니가 서울택시운송사업조합, 서울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 2개 택시노조와 손잡고 연말 ’온다택시’를 통해 ‘승차거부 없는 택시’ 문화 정착에 나선다. 티머니는 택시 수요가 급증하는 연말을 맞아 다양한 혜택을 통해 승객들과 직접 소통하며, ‘승차거부 없는 택시’에 대한 택시업계의 의지를 알릴 계획이라고 6일 밝혔다.'온다택시'는 승차거부·골라 태우기 등 소비자 불편을 없앤 택시 앱으로 승객이 호출하면 자동으로 배차되는 서비스다. 승객 호출시 인공지능 배차 시스템을 통해 1Km 반경 ..

      산업·IT2019-1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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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국민 절반 “타다, 혁신 신사업”…26% “불법”

      [서울경제TV=정휸규기자] 승합차 호출 서비스 ‘타다’에 대해 ‘혁신적 신사업’이라고 생각하는 여론이 ‘불법 서비스’라는 쪽보다 2배가량 많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여론조사 전문기관 리얼미터는 CBS 의뢰로 전국 성인남녀 500명을 조사한 결과 타다에 대해 ‘공유경제 개념에 기반한 혁신적인 신사업으로 육성할 가치가 있는 서비스’라는 응답이 49.1%를 차지했다고 밝혔습니다.‘정당한 자격 없이 택시업계에 뛰어들어 공정 경쟁을 해치는 불법적 서비스’라는 응답은 25.7%, ‘모른다 혹은 무..

      산업·IT2019-1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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