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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한항공·아시아나 노조 “노사정 협의해야”

      [서울경제TV=정새미 기자] [앵커] 우기홍 대한항공 사장이 어제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고 인위적인 구조조정은 절대 없을 것이라고 약속했는데요. 이번엔 노조가 실질적인 대화를 촉구하고 나섰습니다. 보도에 정새미 기자입니다.[기자]대한항공의 아시아나 인수합병을 두고 양사 노조의 반발이 거세지고 있습니다. 전국공공운수노조는 오늘 오전 서울 여의도 산업은행 앞에서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밀실합병 강행 규탄 기자회견’을 열었습니다. 이 자리에는 아시아나항공 노조와 대한항공 직원연대지부, 아시아나에어포트(지상조업..

      산업·IT2020-1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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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패색 짙어진 3자 주주 연합…한진칼 대주주 지위 ‘흔들’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KCGI(강성부펀드)를 주축으로 한 3자 주주 연합이 한진칼 주식을 담보로 빌린 주식담보대출 이자만 연간 약 14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조원태 회장 측의 강력한 우군으로 떠오른 산업은행이 전날 5,000억원 규모의 한진칼 유상증자 대금 납입을 완료하면서 사실상 3자 주주 연합의 패색이 짙어진 상황이어서 이자 부담은 또 다른 고민거리로 남게 됐다. 3자 주주 연합인 그레이스홀딩스는 현재 한진칼의 지분 46.71%를 보유해  최대 주주로 올라있지만 오는 22일 산업은행..

      증권2020-1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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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법원,한진칼 신주발행금지 가처분 기각…관련주 ‘급등’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KCGI의 한진칼 신주발행금지 가처분 신청이 기각됐다. 법원이 한진칼의 손을 들어주며 대한항공과 아시아나의 ‘항공 빅딜’이 급물살을 탈 것으로 보인다.서울지방법원 민사합의50부(이승련 수석부장판사)는 KCGI 측이 지난 18일 한진칼을 상대로 낸 신주발행금지 가처분 신청을 1일 기각했다. 이에 따라 내일(2일)로 예정된 KDB산업은행의 한진칼 제3자배정 유상증자 참여를 통한 자금지원은 무리없이 진행될 전망이다.재판부는 한진칼의 신주 발행은 현 경영진의 경영권이나 지배권 방어가 목적이라기보다는, 아..

      증권2020-1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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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자의 눈] 독과점 없는 ‘공룡항공사’, 가능할까

      [서울경제TV=정새미 기자] 20년 전 현대자동차의 기아자동차 인수는 국내 초대형 인수합병의 성공사례로 꼽힌다. 산업은행은 기아차의 현대차에 매각하며 약 7조원의 부채를 탕감해줬다. 그 결과 현대기아차는 위기를 극복하고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로 발돋움했다. 최근 세계 전기차 판매량 4위에 올랐고, 수소차 등 미래차 영역에서의 선전도 이어나가고 있다. 다만 올해 3분기 기준 현대기아차의 내수 점유율은 72%로 독주체제 역시 견고해졌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이 같은 두 기업의 기업결합 심사시 독과점의 가능성을 꽤나 엄격하게 따진..

      오피니언2020-1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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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진칼 “KCGI 무책임한 행태 멈춰야”

      [서울경제TV=정새미 기자] 한진그룹이 사모펀드 KCGI(강성부 펀드)에 대해 '무책임한 행태'라고 비판했다. 한진그룹 지주사 한진칼은 23일 입장문을 통해 "법원이 KCGI가 제기한 신주발행금지 가처분 신청을 인용할 경우, 대한항공의 아시아나항공 인수는 무산된다"며 "몇 해 전 한진해운이 파산에 이르게 돼 대한민국 해운산업이 사실상 붕괴된 안타까운 전철이 항공산업에서 다시 반복돼선 안 된다"고 밝혔다.한진칼은 3자 배정 유증에 대해 "경영상 목적에 부합하는 적법한 절차"라고 강조했다. . 한진그룹은 “이미..

      산업·IT2020-1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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