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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파트 거래 절반은 3040세대…“50대 비중 줄고 중저가 매매 늘어”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전국적으로 3040세대의 내 집 마련이 가속화되고 있는 모습이다.    11일 한국감정원 자료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아파트시장에서 30대와 40대의 매매거래량은 총 22만7,256건으로 전체의 절반이 넘는 약 50.26%에 달했다. 전체 매입자 2명 중 1명은 3040세대인 셈이다.   이 기간 전체 매매거래량은 총 45만2,123건으로 부동산 매매거래 신고제가 도입된 2006년 이후 역대 최대치의 반기별 거래량을 기록했다.   업계 관계자는 “각종 부..

      부동산2020-0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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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비력 강한 3040세대, 스트리트형 상권에 몰린다

      지난 18일, 미국 연방준비제도가 기준금리를 0.25%P 인하하면서, 한국도 저금리 기조가 장기간 지속될 전망이다. 한국은행은 앞서 지난 7월 18일 기준금리를 연 1.75%에서 1.50%로 인하했다. 이로 인해 저금리 시대에 투자 대안으로 꾸준한 임대 수익을 원하는 투자자가 많기에 수익형 부동산 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일반 상가보다 아파트, 오피스텔 단지 내 상가 투자에 대한 관심도 높다. 같은 단지 내 상가일지라도 어떤 단지에 속해 있는지, 상가만의 특색을 가지고 있는지 여부를 잘 분석..

      S경제2019-0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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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분기 강남3구 아파트 절반 이상 ‘3040세대’가 샀다

      서울 강남3구(강남·서초·송파) 아파트 거래량에서 30~40대가 차지하는 비율이 절반이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30일 부동산시장 분석업체 부동산인포가 한국감정원 자료를 분석한 결과 올 1분기 강남3구에서 총 652건의 아파트 매매거래가 이뤄졌다. 이중 30~40대가 아파트를 사들인 경우는 361건으로 나타났다. 전체 거래량의 55.4%에 달한다. 연령대 별로 알아보면 30대는 137건, 40대는 224건을 차지했다. 이 외에 50대는 144건, 60대는 68건, 70대 이상에서 35건의 거래가 이뤄졌다. 20대 이하도..

      부동산2019-0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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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쉴렉스, 1~2인 가구 맞춤형 소형 안마의사 신제품 ‘S1’ 선봬

      안마의자 브랜드 쉴렉스는 1~2인 가구가 전체 가구의 50%를 넘어가는 것에 맞춰 지난 26일 소형 기능성 안마의자 S1을 선보였다고 30일 밝혔다. 쉴렉스는 이번 제품 출시를 통해 ‘소형화’, ‘홈 인테리어’, ‘나심비(나를 위한 가치소비)’ 등 라이프 트렌드를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쉴렉스 관계자는 “홈 인테리어 시장이 성장하면서 컴팩트한 디자인에 강점을 둔 소파형 안마의자를 선보이게 됐다”며 “가정에서 안마의자를 사용하고 싶지만, 큰 덩치가 부담스러웠던 3040세대에게 제격인 제품??..

      산업·IT2019-0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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