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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단독] ‘구두약 초콜릿’ 막는다…식품표시법 개정안 발의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앵커]마시는 매직펜, 구두약 초콜릿, 소주병 디퓨져 등 최근 식품에 비식품을 결합한 위험한 협업에 제동이 걸릴 전망입니다. 김성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식품과 관련 없는 상표나 포장을 금지하는 ‘식품표시광고법 개정안’을 다음 주 대표발의합니다. 문다애 기자의 단독 보도입니다. [기자]구두약통에 담긴 초콜릿과 우유갑에 담긴 바디워시 등 최근 유통업계에서 유행하고 있는 위험한 ‘펀슈머 마케팅’에 제동이 걸릴 전망입니다. 국회 보건복지위 여당 간사를 맡고 있는 김성주 더불어민..

      산업·IT2021-0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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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슈플러스] 식품용기에 담긴 화학제품…위험한 협업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앵커]최근 마트나 편의점을 가면 이색 협업 제품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없어서 못 마시는 곰표 맥주가 대표적이죠.그런데 이색 협업이 인기를 끌자 도를 넘은 제품들이 잇따라 나오며 주의가 필요하단 지적이 나오고 있는데요. 경제산업부 문다애 기자와 이에 대한 문제와 관련 부처의 움직임까지 다뤄보겠습니다. 문 기자,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협업 제품들에 대한 위험성이 제기되고 있다고 하는데, 어떤 이유인지요? [기자]최근 업종을 뛰어넘은 이색 협업이 인기를 끌자 자극적인 위험한 협..

      산업·IT2021-05-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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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곰표', 편의점 맥주왕 등극…카스·테라 꺾어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편의점 CU와 대한제분이 협업해 만든 수제맥주 ‘곰표 밀맥주’가 전통의 맥주 강호들을 모두 제쳤습니다. 곰표 밀맥주는 지난달 29일 위탁생산으로 월 300만개 대량 공급을 발표한 지 이틀 만에 카스와 테라, 하이네켄을 누르고 매출 1위에 올랐습니다. 지난 30여 년 동안 편의점에서 수제맥주가 대형 주류회사 제품을 누르고 1위에 오른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4일까지 곰표 밀맥주의 하루 판매량은 최대 15만개로, 지난해 대비 22.5배 늘었습니다.&..

      산업·IT2021-05-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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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인트 우유·구두약 초콜릿…선 넘은 콜라보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앵커]최근 편의점들이 전혀 다른 업종의 브랜드를 내세운 이색 상품들을 쏟아내고 있습니다.기존의 상식을 파괴하는 ‘콜라보’ 상품이 소비자들로 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는 탓인데요.하지만 먹을 수 없는 화학 제품과 협업한 식품들이 어린 아이들의 안전 사고 우려를 키우고 있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문다애 기자입니다. [기자]아이들이 먹는 우유갑에 알록달록한 페인트 회사 로고가 붙어있습니다. 구두약 통에는 구두약이 아닌 초콜릿이 담겼습니다. 이밖에 모나미와 매직펜의 외형을 구..

      산업·IT2021-0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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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U, 삼각김밥 세대교체 한다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CU가 삼각김밥의 대대적인 리뉴얼 작업에 들어간다.  CU는 3월 봄 시즌에 맞춰 삼각김밥 ‘리치-리치(Rich-Reach)’ 프로젝트를 본격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처음부터 끝까지 맛있는 삼각김밥’이라는 콘셉트를 정하고 품질 향상을 최우선으로 모든 역량을 쏟아 부었다. 소비자 조사를 통해 찾아낸 고객 인사이트와 BGF리테일 간편식품팀이 그동안 개발한 차별화된 솔루션을 반영했다. 우선 삼각김밥 스테디셀러인&nbs..

      산업·IT2021-0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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