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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식품업계, 코로나19 위기 농가 살린다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식품업계가 코로나19로 많은 지역농가들이 어려움을 겪자 계약재배를 통해 농작물의 안정적인 판로를 보장하고  과 업무협약을 맺고톤 이상CJ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이색 신제품을 출시하는 기업도 늘고 있다. 롯데제과는 최근 농협과 손잡고 이천쌀로 만든 ‘우리쌀 빼빼로’를 출시했다. 제품은 빼빼로의 ‘지역 농산물 상생 프로젝트’의 첫 번째 사례로 전국 농협에서만 판매되며 한정판이지만 소비자들의 반응이 좋으면 추가로 출시될 예정이다.  편의점 CU는 최근 SBS 예능프로그램 ??..

      산업·IT2020-1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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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S리테일-GS홈쇼핑 합병…초대형 커머스 기업 탄생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GS리테일과 GS홈쇼핑의 합병으로 초대형 커머스기업이 탄생한다. 합병 후 존속법인은 GS리테일이며, 합병비율은 ‘1대 4.22주’로서 GS홈쇼핑 주식 1주 당 GS리테일의 신주 4.22주가 배정된다. GS리테일과 GS홈쇼핑 양사의 이사회는 10일 오전 이 같은 내용의 합병 안건을 출석이사 만장일치로 통과시켰다고 밝혔다. 당국의 기업결합 심사와 내년 5월경 개최될 예정인 양사의 주주총회 등 제반 절차를 거쳐 7월까지 합병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이번 합병 결정은 오프라인 유통에..

      산업·IT2020-1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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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유통업계, 빼빼로 대전…“이색 협업·비대면 마케팅”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유통업계가 다가오는 11일 빼빼로데이를 맞아 적극적인 마케팅에 나섰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을 통한 판매를 촉진하고, 업계 간의 경계를 뛰어넘는 다양한 협업 상품을 대거 선보인다. 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올해 빼빼로데이의 대표적인 마케팅 키워드는 ‘협업’이다. 식품회사와 편의점, 의류 브랜드, 영화관,게임사, 호텔 등 다양한 업계가 손을 잡았다. 편의점 CU는 빼빼로데이 상품 20여 가지를  협업 상품으로 준비했다. 보온 내의류 구매가 많아지는 11월을 겨냥해 속옷..

      산업·IT2020-1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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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코로나에 핼러윈도 변화…주거·오피스상권 매출↑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핼러윈데이 상품 수요가 주거와 오피스 상권을 중심으로 늘고있다. 예년과 달리 코로나19를 고려해 집에서 핼러윈데이를 보내고, 직장에서 동료들과 함께 분위기를 즐기려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는 분석이다.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이달 1일부터 25일까지 핼러윈데이(Halloween)관련 상품 매출을 전년 동기대비 상권별로 살펴본 결과, ▲주거 60.8% ▲오피스 41.3% ▲유흥 5.8%&nb..

      산업·IT2020-1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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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T "GS25 편의점서 유심 구매 가능"

      [서울경제TV=윤다혜기자] KT가 편리한 유심 구매와 빠른 개통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GS25에서 KT 유심 판매를 시작하고, 셀프개통 서비스도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KT 셀프개통 유심은 기존에도 공식 온라인몰 KT샵에서 구매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가까운 GS25 편의점에서도 쉽고 빠르게 구매할 수 있어 유심 배송에 소요되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게 됐다. 이로써 자급제폰을 구매하는 고객과 중고폰 등 이미 보유한 단말을 이용하는 고객의 편의성이 크게 향상됐다. 24시간 운영하는 편의점에서는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산업·IT2020-1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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