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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S리테일, 삼양식품과 HMR 개발 나선다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삼양식품·삼양냉동과 GS리테일이 힘을 합친다. GS리테일과 삼양식품·삼양냉동은 9일 삼양식품 본사에서 차별화 상품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에는 안병훈 GS리테일 기획MD부문장(상무)과 진종기 삼양식품 대표이사, 배대운 삼양냉동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이를 통해 1만5000여 오프라인 플랫폼에서 축적된 고객 데이터를 가진 GS리테일과 40년 이상 쌓아온 상품 생산 인프..

      산업·IT2021-06-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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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단독] ‘구두약 초콜릿’ 막는다…식품표시법 개정안 발의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앵커]마시는 매직펜, 구두약 초콜릿, 소주병 디퓨져 등 최근 식품에 비식품을 결합한 위험한 협업에 제동이 걸릴 전망입니다. 김성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식품과 관련 없는 상표나 포장을 금지하는 ‘식품표시광고법 개정안’을 다음 주 대표발의합니다. 문다애 기자의 단독 보도입니다. [기자]구두약통에 담긴 초콜릿과 우유갑에 담긴 바디워시 등 최근 유통업계에서 유행하고 있는 위험한 ‘펀슈머 마케팅’에 제동이 걸릴 전망입니다. 국회 보건복지위 여당 간사를 맡고 있는 김성주 더불어민..

      산업·IT2021-0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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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슈플러스] 식품용기에 담긴 화학제품…위험한 협업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앵커]최근 마트나 편의점을 가면 이색 협업 제품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없어서 못 마시는 곰표 맥주가 대표적이죠.그런데 이색 협업이 인기를 끌자 도를 넘은 제품들이 잇따라 나오며 주의가 필요하단 지적이 나오고 있는데요. 경제산업부 문다애 기자와 이에 대한 문제와 관련 부처의 움직임까지 다뤄보겠습니다. 문 기자,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협업 제품들에 대한 위험성이 제기되고 있다고 하는데, 어떤 이유인지요? [기자]최근 업종을 뛰어넘은 이색 협업이 인기를 끌자 자극적인 위험한 협..

      산업·IT2021-05-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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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G 클로이 서브봇, GS타워서 배달 서비스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LG전자는 ‘클로이 서브봇’이 서울 강남구 역삼동 GS타워 1층에 있는 GS25 편의점에서 로봇 배달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LG 클로이 서브봇’은 GS타워 내에서 스스로 엘리베이터를 타고 층간을 오가며 도시락과 샌드위치, 음료 등을 배달합니다. 예를 들어 GS타워 23층에 근무하는 고객이 카카오톡 모바일앱으로 편의점 상품을 주문하면 점포 근무자가 로봇에 상품을 싣고 고객이 있는 층을 입력합니다.로봇은 스스로 이동하며 엘리베이터를 타고 해당 층에 도착해, 고객..

      산업·IT2021-05-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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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S리테일, 남성혐오 논란 불매운동 조짐 기관·외인 연일 팔자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GS리테일이 GS25의 남성혐오 포스터 논란에 불매운동 조짐까지 보이는 가운데 주가가 연일 약세를 보이고 있다.3일 오후 14시40분 기준 GS리테일은 전장보다 800원 하락한 3만5,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지난 28일부터 이어진 기관과 외국인의 매도세가 이어지면서 GS리테일의 주가는 27일 종가 3만7,450원에서 3거래일만에 약 4.4%하락한 3만5,800원으로 하락했다. 엎친데 덮친격으로 지난 주말동안 GS25의 남성혐오 포스터 논란까지 발생하며 오늘도 역시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다. 만약 현재 ..

      증권2021-0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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