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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향 못가니…유통가, 초고가 추석 선물 ‘봇물’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앵커]유통업계가 추석 선물로 초고가 상품을 쏟아 내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올해 명절 역시 고향에 방문하는 대신 고가의 선물을 하고자 하는 수요가 늘 것으로 예상되는 탓입니다. 문다애 기자입니다. [기자]럭셔리 요트와 외제차, 이동형 주택과 다이아몬드. 유통업계가 추석선물 수요를 겨냥해 내놓은 파격적인 상품들입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고향 방문을 못하는 미안한 마음을, 비싼 선물로 대신하고자 하는 수요를 겨냥한겁니다. 여기에 코로나19에 짓눌린 소비 심리가 명절에..

      산업·IT2021-08-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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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S리테일, GS페이 론칭…온·오프 시너지 확대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GS리테일이 온·오프 커머스 통합 시너지 제고를 위해 자체 페이를 선보인다. GS리테일이 KB국민은행, KG이니시스와 손잡고 11일 간편 결제 핀테크 시스템 GS페이를 론칭한다고 11일 밝혔다. GS페이는 우선 GS샵, 마켓포 등 GS리테일의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가입 후 사용이 가능하다. 향후 GS25나 GS더프레시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사용 가능해질 예정이다. 고객은&n..

      산업·IT2021-0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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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S리테일, 삼양식품과 HMR 개발 나선다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삼양식품·삼양냉동과 GS리테일이 힘을 합친다. GS리테일과 삼양식품·삼양냉동은 9일 삼양식품 본사에서 차별화 상품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에는 안병훈 GS리테일 기획MD부문장(상무)과 진종기 삼양식품 대표이사, 배대운 삼양냉동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이를 통해 1만5000여 오프라인 플랫폼에서 축적된 고객 데이터를 가진 GS리테일과 40년 이상 쌓아온 상품 생산 인프..

      산업·IT2021-06-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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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단독] ‘구두약 초콜릿’ 막는다…식품표시법 개정안 발의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앵커]마시는 매직펜, 구두약 초콜릿, 소주병 디퓨져 등 최근 식품에 비식품을 결합한 위험한 협업에 제동이 걸릴 전망입니다. 김성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식품과 관련 없는 상표나 포장을 금지하는 ‘식품표시광고법 개정안’을 다음 주 대표발의합니다. 문다애 기자의 단독 보도입니다. [기자]구두약통에 담긴 초콜릿과 우유갑에 담긴 바디워시 등 최근 유통업계에서 유행하고 있는 위험한 ‘펀슈머 마케팅’에 제동이 걸릴 전망입니다. 국회 보건복지위 여당 간사를 맡고 있는 김성주 더불어민..

      산업·IT2021-0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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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슈플러스] 식품용기에 담긴 화학제품…위험한 협업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앵커]최근 마트나 편의점을 가면 이색 협업 제품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없어서 못 마시는 곰표 맥주가 대표적이죠.그런데 이색 협업이 인기를 끌자 도를 넘은 제품들이 잇따라 나오며 주의가 필요하단 지적이 나오고 있는데요. 경제산업부 문다애 기자와 이에 대한 문제와 관련 부처의 움직임까지 다뤄보겠습니다. 문 기자,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협업 제품들에 대한 위험성이 제기되고 있다고 하는데, 어떤 이유인지요? [기자]최근 업종을 뛰어넘은 이색 협업이 인기를 끌자 자극적인 위험한 협..

      산업·IT2021-05-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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