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문화

  • 최신순
  • 인기순

무인사진관 '포토스트리트', 속초 2호점 오픈
언제 끝날지 모를 경기 불황이 계속되고 있지만 창업의 꿈은 여전히 자리잡고 있다.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자들 사이에서 소자본으로 시작해 안정적으로 지속할 수 있는 아이템을 찾으려는 노력이 이어지는 상황에 최근 '무인사진관'을 답으로 꼽고있다.   사람을 쓰지 않고 운영할 수 있기 때문에 인건비를 아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경기 불황임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어 안정성까지 갖춰져 있다.   무인사진관을 대표하는 '포토스트리트'가 7월 초 제주 서귀포시에 ..
2020-08-11 유연욱 기자 10시간전

갤러리요호, 김태중 작가 개인전 '블루리스, BLUELESS' 개최
갤러리요호가 7월 30일부터 9월 13일까지 김태중 작가의 개인전 ‘블루리스, BLUELESS’를 개최한다. 갤러리요호는 지난 5월 개관전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새로운 기획전으로 돌아왔다. 김태중 작가는 특유의 자유롭고 에너지틱한 개성이 고스란히 작품으로 표현되는 작가다. 그의 작품 대부분은 직접 안료를 섞어 만든 형형색색의 아크릴 물감으로 구현되는데, 이번 전시에서는 그의 작업 스타일을 벗어나지 않으면서도 정제된 ‘블루’ 만을 사용하여 자유로움과 처연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신작을 선보일 예정이다. 갤러리요..
2020-08-04 유연욱 기자 09:30

핸드메이드페어 ‘핸드아티코리아’ 30일 개막, 8월 2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려
전시회 전문 기업 ㈜메쎄이상이 주최하는 ‘2020 핸드아티코리아’가 지난 30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막했다. 행사는 8월 2일까지 총 나흘간 진행된다.   핸드아티코리아는 작가들과의 상생과 핸드메이드 문화의 성장을 핵심 가치에 두고 있는 핸드크래프트 전문 전시회다. 올해 10주년을 맞이해 ‘손으로 가치를 만들어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라는 주제로 다양한 기획관과 여러 가지 프로그램들을 선보인다.   개인의 소비가 사회적 가치로까지 이어지는 착한가치소비관과 크라우드펀딩관, 디자인서적과 일러스트..
2020-07-31 유연욱 기자 09:22

철구X보길 합방ㆍㆍ 이색 복불복 먹방 눈길
구독자수 150만에 달하는 인기 유튜버 철구와 보길이 합방을 했다.   지난 7월 17일, 두 사람은 유튜브 방송을 위해 유시스트 엔터테인먼트 소속 보길의 대표 콘텐츠 ‘복불복 먹방’을 함께 촬영했다. 철구와 보길의 채널에는 해당 영상이 업로드 되어 폭발적인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합방 콘텐츠는 ‘극락과 나락 복불복 먹방’이다. 두 사람이 돌림판을 돌려 치킨, 새우튀김 등 맛있는 음식부터 말린 벌레, 홍어, 취두부 등, 먹기 힘든 음식들까지 복불복으로 먹으며 웃음을 유발했다. &n..
2020-07-30 유연욱 기자 15:31

차세대 글로벌 브랜드 비타브리드C¹², 글로벌 시장 인기
비타브리드C¹²(VitabridC¹²/대표 오상기)가 미국과 일본 등 해외 시장에서 뛰어난 제품력과 사용효과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으며 꾸준히 매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는 것에 이어, 올해 본격적으로 마케팅 활동을 시작한 한국에서도 높은 관심을 얻으며 차세대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탄탄히 다지고 있다.    글로벌 시장 가운데서도 비타브리드C¹²의 인기를 견인하는 국가는 일본이다. 2019년 비타브리드재팬의 매출이 84억엔(한화 960억원)을 달성, 전년대비 40% 증가한 수치를 기록..
2020-07-30 유연욱 기자 13:30

MCN 회사 라임트리, 맞춤형 지원으로 계약 유튜버들 상승세 이끌어내
1인 크리에이터 지원 전문기업 라임트리 엔터테인먼트(이하 라임트리)가 강성범TV, 코믹마트, 바보엉아 등 유튜브 코미디 채널과의 계약을 체결했다.   본격적인 크리에이터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라임트리는 7월부터 크리에이터로서의 역량이 뛰어난 인재들을 발굴하는 한편, 계약한 유튜버채널의 인지도, 화제성, 다양성 등 다방면의 상승세를 견인하고 있다.   이렇듯 라임트리의 상승세가 두드러지는 이유는 이미 만들어진 스타 크리에이터를 확보하고 이를 마케팅에 활용해 광고 수익을 내는 MCN 회사들과는 달리, 개인의..
2020-07-30 유연욱 기자 11:17

편의점 샛별이, 대만 태국 등에서 시청률 1위
글로벌 미디어그룹 에이앤이 네트웍스의 첫 한국 제작 투자 드라마 '편의점 샛별이'가 전 세계적으로 높은 인기를 끌며 상반기 최고 히트 한국 드라마로 인기 고공행진 중이다.    편의점 샛별이를 전 세계 동시 방송 중인 아이치이(iQIYI)에 따르면 해당 드라마는 1화부터 현재까지 공개된 12화까지 매 화 공개마다 아시아 주요 국가(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폴, 대만, 태국, 베트남 등)에서 드라마 순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또 올 해 상반기 아이치이에서 방영된 30 편의 한국..
2020-07-29 유연욱 기자 14:37

프리드라이프, 연극 '웃픈 3일' 후원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 문화 나눔으로 희망을 전하는 기업의 메세나 활동이 눈길을 끈다. 아름다운 이별문화 만들기에 앞장서 온 장례전문기업 ‘프리드라이프’가 삶과 죽음의 진솔한 이야기로 따뜻한 감동을 선사할 연극 ‘웃픈 3일’을 통해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상조업계 1위 ㈜프리드라이프가 오는 8월 30일까지 대학로 후암씨어터에서 진행되는 연극 ‘웃픈 3일(작/연출 안상우, 공동연출 김정팔)’을 후원한다.   네 번째 앙코르 공연을 맞이한 웃픈 3일은 그저 그렇게 하..
2020-07-29 유연욱 기자 13:05

‘2020 인제 오리지널스 뮤직 페스티벌’ 국제적 음악 축제 업무협약 완료
강원 인제군이 지난 7월 12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최상기 군수와 고성주 인제군 오리지널스 페스티벌 조직위원회 상임부위원장,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0 인제 오리지널스 뮤직페스티벌 업무협약을 가졌다. 평화를 기원하는 ‘2020 인제 오리지널스 뮤직 페스티벌’은 9월 19일~20일 양일간 진행된다.   19일에는 인제잔디구장 특설무대에서 본선 10개 팀으로 선정된 직장인 밴드가 펼치는 ‘직장인 밴드 페스티벌’이 펼쳐진다.   20일은 국내외에서 참가해 선정된 본선 10개 팀이 ..
2020-07-27 유연욱 기자 16:28

㈜쿠도, 온천천 카페거리에 공유공방 '쿠도랩' 오픈ㆍㆍ즐길 거리 제공
㈜쿠도가 ‘별빛 쏟아지는 온리단길’ 부근에 취미놀이와 더불어 공방 데이트까지 즐길 수 있는 공유공방 ‘쿠도랩’을 오픈했다.   이에 온천천 카페거리에서 단순히 먹고 마시는 것을 넘어 쿠도랩을 통해 특별한 시간을 가질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곳에서는 작가들의 작품 구경은 물론, 두 시간 남짓한 시간 안에 세상에 하나뿐인 자신의 작품을 만들어볼 수 있다.   쿠도랩의 대표적인 커리큘럼은 도자기공예, 실용공예, 레진공예, 가죽공예 등이다.   먼저, 도자기공예는 캐..
2020-07-24 유연욱 기자 09:37

닥터마틴x어 콜드 월 콜라보레이션 컬렉션 선보여
패션 브랜드 닥터마틴(Dr. Martens)이 ‘어 콜드 월(A-COLD_WALL)’과의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공개했다.   닥터마틴 1460 리마스터드 컬렉션의 7번째 순서로 선보이는 이번 컬렉션은 사회적 의식을 드러내는 럭셔리 남성복 브랜드 ‘어 콜드 월(A-COLD_WALL)’과의 새로운 협업으로 특별한 의미를 가진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노동자 계층에 근간한 두 브랜드가 만나 현시대의 사회적 상황을 마주한다. 영국의 사회 풍토와 유스컬쳐에서 영감을 얻어, 노동자들의 유..
2020-07-24 유연욱 기자 09:00

필웨이, 구찌 브랜드 기획전 오픈
최근 한 조사기관이 ‘2019 한국인이 좋아하는 명품 브랜드’에 대해 조사한 결과, 구찌가 1위(19%), 샤넬이 2위(17%), 루이비통이 3위(11%)를 차지했으며, 특히 구찌는 20대 선호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된 바 있다.   실제 명품시장에서 ‘영앤리치(Young&Rich)’한 20대가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르기도 했는데, 이 같이 20대가 명품 소비의 주축이 된 것은 90년대생을 중심으로 '플렉스(flex)' 문화가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매김한 것이 큰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된다. 가..
2020-07-22 유연욱 기자 17:27

차이커뮤니케이션, ‘온(溫)택트’ 콘셉트로 창립 16주년 기념행사 진행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자리 잡은 언택트(비대면) 문화를 넘어 온라인을 통한 외부와의 ‘연결(On)’을 더한 ‘온택트(온라인+언택트)’가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디지털 종합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이 창립 16주년을 맞아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창립기념일 행사를 ‘온택트(Ontact)’로 진행했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지쳐가는 임직원들을 격려하고 자칫 느슨해질 수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의 적극적인 동참을 독려하고자 마련된 이번 행사는 ?..
2020-07-21 유연욱 기자 15:59

히어로 보드게임카페, 새로운 문화 공간으로 다양한 메뉴와 즐길 거리 선보여
국내 프랜차이즈 보드게임카페인 히어로 보드게임카페는 10대부터 3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방문하는 새로운 놀이 문화공간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보드게임카페를 생각할 때, 주로 보드게임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떠올린다. 이외에 식음료 같은 부분에서는 간단한 커피 정도만 떠올리는 것이 보통이다.   이에 히어로 보드게임카페는 단순하게 음료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음료와 함께 다양한 사이드메뉴, 칵테일 판매까지 도입해 고객의 기호를 고려했다.   히어로 보드게임카페는 아메리카노, 카라멜마끼..
2020-07-21 유연욱 기자 15:53

원픽x스마트마인드 MOU 체결ㆍㆍ AI 최적화한 소속사 오디션 환경 구축
국내 엔터테인먼트 오디션 정보 시장은 배달의 민족, 카카오뱅크와 같은 업계 선두주자가 없는 분야이다. 오디션 정보는 기획사, 제작사 혹은 캐스팅 디렉터를 통한 지인 영업이 판매 시장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2018년 9월 출범한 오디션 플랫폼 원픽(주식회사 케이에스앤픽)이 론칭 3개월 만에 누적 이용자수 200만을 돌파하며, 엔터테인먼트 시장의 폐쇄적인 캐스팅 문화를 개선하기 위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다.   원픽은 기존 메일, SNS, 서면 등 통일되지 않은 형태의 프로필 접수 방식의 비..
2020-07-21 유연욱 기자 15:48

일상 속 습관 개선ㆍㆍ안티에이징 속도 지연시켜
TV속 안티에이징의 연예인을 바라보면 세월을 비켜간 것만 같다. 자연스럽게 젊고 탄력 있는 안티에이징 피부를 만들기 위해 시술을 받는 경우도 많지만 무턱대고 시술하기보다 생활 속 안티에이징 습관과 피부과학을 통해 그 속도를 지연시킬 수 있다.   피부노화의 주범인 자외선 차단에 최선을 다하고, 고른 영양 섭취로 균형 있는 생활 습관을 바로잡는 것이 중요하다.   먼저 자외선차단제를 꼼꼼하게 발라야 한다. 햇볕을 받아 체내 온도가 높아지면 수분을 쉽게 빼앗기고 탄력도 저하된다. 그만큼 햇볕이 뜨겁..
2020-07-20 유연욱 기자 13:17

한국아역배우협회, '2020 서울주니어패션위크' 오디션 개최
한국아역배우협회가 '2020 서울주니어패션위크(SJFW)'에 참가할 5-18세 남녀 아동∙청소년 패션모델 오디션을 개최한다. 이번 SJFW는 전국에 숨어 있는 '패션모델에 관심 있는' 아동 청소년을 발굴하고 이들의 꿈을 열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1차 오디션 자격은 패션 및 광고모델에 관심 있는 전국 5-18세 남녀 아동∙청소년(다문화 포함)으로 SJFW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다만 주최측인 한국아역배우협회(KCAA) 정회원은 1차서류심사 없이 자동 2차 오디션에 오른다.  예선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2020-07-17 유연욱 기자 10:11

손담비, 반려묘와 함께 고양이 연고 티셔츠 패션 선보여
손담비가 반려묘 에곤, 쉴레와 함께 한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손담비와 고양이의 미모와 함께 그녀가 입은 티셔츠 패션도 주목을 받았다.   사진 속 손담비는 추억의 ‘호랑이 연고’, 타이거 밤을 떠오르게 하는 화려한 고양이 연고 그래픽 티셔츠를 착용했다. 손담비는 나 혼자 산다와 SNS 등을 통해 고양이 집사로의 삶을 공개한 바 있어 고양이 그래픽 패션이 더욱 돋보인다. 손담비가 착용한 티셔츠는 스트릿 캐주얼 브랜드 골스튜디오 제품으로, 그래픽 아티스트 옥근남과 콜라보레이션한 ‘MADCATTOS FC..
2020-07-17 유연욱 기자 10:00

배우 변우석, 제주화장품 브랜드 '선덕제주' 모델 발탁
청담동의 대표 메이크업 아티스트 '에스휴' 선덕 원장은 수년간의 노하우를 담은 제주화장품 브랜드 ‘선덕제주’의 첫번째 모델로 배우 변우석을 발탁했다.   마케팅 담당자는 "수많은 대한민국 유명 연예인들을 책임지고 있는 에스휴 선덕 원장의 브랜드 '선덕제주'를 통해 사람들에게 올바른 메이크업, 제대로된 스킨 케어의 방향과 좋은 재료를 선택한 특별한 화장품을 제시하고, 제주도의 원료를 통해 보다 자연적이고 본연의 아름다움을 이끌어내는 자연친화적인 제주화장품의 가치를 브랜드에 담았다."고 설명했다.   ..
2020-07-16 유연욱 기자 14:50

칸타, 건강기능식품 시장 주목… FMCG 트렌드와 밀접하게 맞닿아 있어
대한민국은 2020년 안전지향과 온라인 비즈니스, 개인주의, 비대면, 신기술 등과 같은 라이프스타일과 이어지는 새로운 뉴노멀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이에 칸타는 코로나19 발발 이래 급성장을 이루고 있는 식품 시장의 핵심 키워드를 ▶개인화에 기반한 가치 소비 ▶비대면(언택트) 쇼핑 ▶일상적인 셀프케어(self-care)로 정리하고, 이중에서도 가장 주목해야 할 분야로 건강기능식품을 꼽았다.   글로벌 마케팅 리서치 기업 칸타(KANTAR)는 건강기능식품 웨비나(Web+Seminar)를 통해 2020년 건강..
2020-07-08 유연욱 기자 16:53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