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가에서도 브랜드 파워가 대세, '오션테라스 스트리트' 문의 급증

라이프 입력 2020-04-06 15:55:09 유연욱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아파트 시장에 증명된 브랜드 파워…상가 시장에서도 주목

사진= 오션테라스 스트리트 제공

아파트 시장에서 증명된 브랜드 파워가 상가 시장에서도 각광을 받고 있다. 높은 인지도를 바탕으로 지역 내 랜드마크 상권으로 자리할 가능성이 높은데다 브랜드 건설사들이 직접 참여해 자금 안정성이 높고 대부분이 확실한 배후수요를 갖춘 입지에 조성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게다가 브랜드 건설사들의 경우, 상가 활성화를 위해 수분양자를 위한 임차인 매칭이나 키테넌트 유치에도 적극적으로 나서는 경우가 많아 상가 활성화에도 수월한 경우가 많다.

 

이에 따라 비브랜드 상가대비 운영의 안정성과 고수익을 기대할 수 있고, 향후 높은 임대료 형성도 가능해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다.

 

특히 전문가들은 최근 상가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공급 또한 크게 급증함에 따라 상가 시설간의 운영경쟁도 치열해지는 만큼 랜드마크 상가로 발전 가능성이 높은 브랜드 상가의 투자안정성이 더욱 부각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 가운데 부산 수영구 민락동에서 오션테라스 스트리트를 공급 중에 있어 e편한세상 브랜드 효과가 기대된다.

 

뛰어난 입지와 풍부한 배후수요까지 확보되어 있고 인근에서 볼 수 없던 특화설계까지 적용돼 안정성은 더욱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먼저 오션테라스 스트리트는 부산 최대 핫플레이스로 꼽히는 광안리 해변 인근에 자리잡았다. 광안리는 부산 불꽃축제가 열리는 곳으로 다양한 문화행사로 사계절 내내 관광객이 끊이지 않는다.

 

여기에 사업지 주변으로는 민락 수변공원과 갈맷길 2코스까지 가까이 위치해 이를 찾아오는 방문객 수요까지 확보 가능하다. 

 

게다가 주변에서 볼 수 없던 스트리트형 테마 설계까지 갖춰 일대를 대표할 랜드마크 상가로 발전도 예상된다.

 

특히 최대 380m 길이의 대규모 전면 개방 형태로 적용돼 광안대교 조망을 즐길 수 있고, 바다와 대교를 바라보기 좋은 환경을 상업시설 안에서도 유지해 오래 머물고 즐기도록 해 상업시설 영업이익을 높이는 데도 효과적일 것으로 기대된다.

 

공간구성 또한 차별화되어있다. 유동객 및 인근 거주자를 위한 Life Style Zone, 수변공원과 맞닿아 있는 Retail&Casual Brand Zone, 광안대교 뷰가 가능한 메인 상권, Anchor&Local Brand Zone 등 총 3개의 테마권역으로 조성해 문화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복합공간으로 구성할 계획이다수변공원과 맞닿아 있고 광안대교 조망이 가능한 메인상권 3단지는 상가의 가치를 높여주는 Anchor&Local Brand Zone으로 구성되는 만큼 빠른 상권 활성화와 안정적인 수익률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주변으로 총 1,038가구의 입주민과 인근 아파트 단지까지 포함한 총 3,600여가구의 고정수요를 확보한 점도 투자안정성을 높이는 데 한 몫 한다.

 

여기에 빠른 수익 창출에 대한 기대감도 인기 요소다. 오션테라스 스트리트20201월 준공이 완료 돼 계약 후 바로 수익 창출이 가능하며 e편한세상 브랜드 상가로 조성되는 만큼 뛰어난 고객 선점 효과를 누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오션테라스 스트리트는 지상 1, 연면적 총 5,029.31(1,521.37)에 총 49개 호실로 구성되며 1단지는 전 호실 계약을 완료했고, 현재 3, 4단지에 대해 현재 선착순 지정 계약을 진행중이다. 계약조건은 계약금 10%, 잔금 90%이다.

 

한편, 분양홍보관은 부산광역시 수영구 광안해변로 e편한세상 오션테라스에 위치한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