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넷, 서울대 손봉호 교수 초청 특강 개최

경제·사회 입력 2015-08-24 09:30:03 한동훈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평생교육 전문기업 휴넷은 27일 서울 강남에 위치한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서울대 손봉호 교수를 초청해 ‘제132회 골드명사특강’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서울대 영문과를 졸업한 손봉호 교수는 웨스트민스터신학교 대학원 신학 석사, 암스테르담자유대학교 대학원 철학 석·박사를 마쳤다.

환경, 교육, 복지 등 우리 사회 다방면에서 시민운동을 이끌어온 그는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공동대표, 전국공명선거실천시민운동협의회 공동대표, 한국철학회 회장, 동덕여대 총장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는 서울대 명예교수, 고신대 석좌교수를 맡고 있다.

손봉호 교수는 2011년 나눔국민운동본부를 설립하여 우리나라 기부 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쳤으며 현재는 나눔국민운동본부 이사장, 푸른아시아 이사장으로 활동하며 사회 각 분야의 시민운동을 이끌고 있다.

오는 27일 휴넷 골드명사특강에서 손봉호 교수는 ‘당신은 행복합니까?’를 주제로 평소에 우리가 행복하지 않은 이유, 그리고 이를 고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대해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휴넷 골드명사특강은 매월 휴넷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강의로 2003년 시작해 이어령 교수, 고은 시인, 박경철 원장, 유홍준 교수, 김진명 작가, 박웅현 ECD, 김영세 대표, 이희아 피아니스트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의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휴넷 골드클래스는 비즈니스 리더가 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한 평생 멤버십 프로그램으로, 경영 특강과 회원들 간의 네트워크를 지원하며 현재 약 16만여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휴넷 홈페이지(www.hunet.co.kr)에서 회원가입만 하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한동훈기자 hooni@sed.co.kr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