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대창솔루션-MDA그룹, 베트남 LNG플랜트 진출 MOU

산업·IT 입력 2019-04-05 14:43:19 수정 2019-04-05 14:45:15 고현정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주)대창솔루션이 MDA 그룹과 베트남의 LNG플랜트 진출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LNG 초저온 시스템 엔지니어링 전문기업 대창솔루션(대표이사 김대성)이 건설 공단 개발 전문기업 MDA 그룹과 베트남의 LNG플랜트 진출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 MOU 현장에는 김대성 대창솔루션 대표, 송인수 MDA 그룹 대표 등 10여 명의 양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MOU 체결로 양사는 베트남 내 LNG 플랜트 관련 일괄수주방식(EPC, Engineering Procurement Construction) 프로젝트를 본격 추진하게 된다.
또한 대창솔루션은 베트남 번쭝 산업공단 내에 현지사무소 설치를 검토하는 등 본격적인 베트남 내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대성 대창솔루션 대표는 “대창솔루션은 크리오스와의 시너지를 통해 LNG 저장탱크를 포함한 엔지니어링 사업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이번 MDA그룹과의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성장잠재력이 큰 아세안 국가로의 해외진출도 본격화 될 것” 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이번 업무협약을 주선한 조종용 중소기업중앙회 베트남사무소장은 “두 업체의 이번 만남이 앞으로 국내 중소기업과 현지 기 진출 기업 간 베트남 시장 진출 협력에 성공적인 사례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창솔루션은 1953년 설립된 대형 기계장치 및 구조물 핵심부품을 제조하는 코스닥 상장기업이다.
2012년 크리오스를 인수한 뒤 LNG 초저온 시스템 전문기업으로 발전해왔다.
대창솔루션은 LNG 저장탱크, 배관, 이송탱크, 밸브 등 다양한 종류의 초저온 기자재를 제조, 엔지니어링 할 수 있는 역량을 바탕으로, 인도네시아 칼리만탄 지역에 40MW 규모의 발전소 LNG 플랜트를 공급한 바 있다.


MDA 그룹은 2006년 설립돼 베트남에서 다양한 건설 EPC 프로젝트를 수행해왔다.
현재 베트남 박짱성의 번쭝 지역에 산업재 유통 및 공구 상가를 포함한 34만평 규모의 번쭝2 산업공단 등 총 3건의 신도시 및 공업단지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한편, 양사는 대창솔루션의 LNG 초저온 시스템 엔지니어링 기술력과 MDA그룹의 베트남 내에서의 다양한 EPC 사업경험 및 영업력을 공유하고, 향후 아세안 주변국가로의 진출에도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고현정기자go8382@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