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여름, 내 피부를 지켜줄 키워드는

산업·IT 입력 2019-05-03 16:56:02 수정 2019-05-03 20:24:37 김혜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앵커]
예년보다 빠르게 초여름 더위가 찾아오고 있습니다. 피부 관리에  더욱더 신경 쓰게 되는 계절입니다. 여름철이면 자외선과 무더위에  피부가 손상되고 축 늘어져 탄력을 잃기가 쉬운데요. 다가오는 여름, 내 피부를 지켜줄 키워드는 무엇인지, 코엑스에서 열린 뷰티 박람회를 통해 업계의 트렌드를 알아봤습니다. 김혜영 기자입니다.
 

[기자]
다가오는 여름 뷰티 업계 화두는 단연 기능성입니다.
피부가 지치고 손상되기 쉬운 계절인 만큼 업계에서는 다양한 기능성 제품 출시에 분주합니다.
 

우선, 스킨·엠플 등 기초 제품들은 줄기세포를 전면에 내세웠습니다.
줄기세포는 피부 장벽 강화는 물론이고 색소침착 개선 등 피부재생 효과에 도움을 줍니다. 
 

[인터뷰] 류정우 /벨라네즈 팀장
“ 희석하지 않은 순수 줄기세포 배양 원액을 포함하고 있고, 피부 재생과 회복에 매우 좋습니다.”
 
최근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브이라인 리프팅 팩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리프팅 팩은 처진 볼살과 이중턱 등을 잡아줘 매끈한 얼굴 라인을 되살려 탄력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집에서 외모를 가꾸는 홈케어족이 늘면서 인기입니다.

업계 선두주자인 에이바자르는 단순히 얼굴 라인을 고정해주는 것을 넘어 피부의 탄력과 볼륨을 살려주는 성분과 잔주름까지 메워주는 영양을 가득 채웠습니다.
기존 턱 라인만 감싸던 면적을 목과 볼까지 넓혀 리프팅 효과도 한 층 더 높였습니다.
 

[인터뷰] 박준규 /에이바자르 이사 
“(턱)V라인 뿐만 아니라 페이스 M라인까지 목에서 볼·뺨까지 리프팅 케어 할 수 있고, 더 두꺼워진 겔과 프랑스 세더마사의 특허성분인 보르피린과 바디핏을 하이드로겔과 혼합해 보다 강력한 리프팅 효과와 피부 보습 효과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
 

또한, 에이바자르는 피부의 모공을 막아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는 실리콘 성분을 전혀 쓰지 않고 수분과 보습감으로 피부 진정의 효과가 높은 기능성 크림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마음을 두드리고 있습니다.
 

기미, 주름 등의 원인이 되는 피부의 가장 큰 적인 자외선을 막아주는 자외선차단제 역시 기능성에 초점이 맞춰졌습니다.
화학적으로 합성된 유기 자외선차단제 보다는 예민한 피부에도 자극 없이 쓸 수 있는 착한 성분의 무기 자외선 차단제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인터뷰] 강수정/메이크프렘 부장
“무기자외선 차단제는 피부의 막을 씌워서 자외선을 튕겨내는 거라고 생각하시면 되고요. 유기 자외선 차단제 자외선을 흡수 시켜서 피부에서 분해 시키는 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무기 자외선 차단제)자외선을 튕겨내니까 피부에는 안전한데, (유기자외선 차단제) 민감하신 분들은 (피부) 트러블이 생길 수 있고 … ”

/서울경제TV 김혜영입니다. jjss1234567@sedaily.com
[영상편집 강현규/영상취재 허재호]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혜영 기자 증권부

jjss123456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관련뉴스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