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에이티젠, 전이성 항암제기술 리퓨어생명과학 이전 소식에 강세

증권 입력 2019-05-28 11:16:44 양한나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에이티젠이 연세의료원 등과 공동으로 개발한 전이성 항암제 기술이 리퓨어생명과학과 리퓨어러스에 이전됐다는 소식에 강세다.
28일 오전 11시 11분 현재 에이티젠은 전 거래일보다 2.50% 상승한 14,3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연세의료원은 서울아산병원과 에이티젠, 울산대학교 산학협력단과 공동으로 개발한 전이성 항암제 기술을 리퓨어생명과학과 리퓨어러스에 이전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술이전에 따른 예상 지급액은 총 200억원이다.
이 기술은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생화학·분자생물학교실 윤호근 교수 및 외과학교실 정재호 교수, 울산대학교 의과대학 의생명과학교실 최경철 교수가 공동으로 발명하고, 바이오기업 에이티젠이 개발한 항체를 적용한 연구 결과물이다.
연구팀은 연구를 토대로 EPB41L5 기능을 억제하는 항체를 투여하면 암 전이를 막는 것을 동물실험에서 확인했다.
리퓨어생명과학과 리퓨어러스는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해 항암제 연구개발(R&D)과 헬스케어 플랫폼을 개발하는 바이오 기업이다. 이들 업체는 이전 받은 기술을 통해 암 전이, 위암, 뇌암 등을 치료하는 항암제, 암 진단키트를 개발할 계획이다.
전이성 위암은 세계적으로 5년 생존율이 30% 미만에 그쳐 예후가 좋지 않은 암이다. 한국을 포함한 동아시아 지역 발병률이 높다.
/양한나기자 one_shee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