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제3회 기술교육원-협력사 채용박람회’ 실시

부동산 입력 2019-07-01 09:08:56 수정 2019-07-01 16:20:53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현대건설은 1일 서울 영등포구 대림동에 있는 현대건설 기술교육원에서 3회 기술교육원-협력사 채용박람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현대건설이 업계 최초로 시행한 현대건설 기술교육원-협력사 채용박람회는 기술교육원 재학생 및 졸업생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지원하고 구인난을 겪는 협력사에게 우수인재 채용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 업체는 토목, 건축, 플랜트, 기계, 구매 등 다양한 분야의 25개 협력사이며 플랜트 품질·3D설계·전기, 건설공사관리 등 실무 과정을 수강한 교육원생 1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한다. 행사에 참여한 교육원생은 협력사들과 직접 교류하며 근무조건을 비교해 채용기회를 넓히고 협력사들은 현장면접으로 우수 인원을 사전 검증할 수 있도록 인터뷰를 통해 인재를 선발한다.

 

현대건설 채용박람회는 금번 행사를 포함하여 누적기준 총 78개 협력사가 참여했고, 현재까지 약 50여명의 졸업생들이 참여 협력사에 취업했다.

지난 행사에 참여한 기술교육원 BIM건설관리학과 김대호씨는 대학을 졸업하고, 실무에 대한 교육을 조금 더 받고자 기술교육원에 들어왔고, 졸업을 앞두고 취업에 대한 부담이 컸는데 취업박람회를 통해 현대건설 주력 협력업체들이 한 자리에 모여 취업 관련 설명과 면접을 바로 진행할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다기술교육원에서 축적한 실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회사에 입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또한, 협력사 순안 김병규 대표이사는 현재 많은 구직자들이 일자리 찾기에 어려움을 겪는 반면, 건설업체들은 오히려 채용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이런 기회를 통하여 전문화 교육을 이수한 인재를 직접 대면하여 이야기하고 채용할 수 있게 자리를 마련한 것은 의미가 크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이 행사를 통해 교육생들에게 취업기회를 적극적으로 제공함으로서 취업률 증대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올해 하반기 실시 예정인 제4회 채용박람회에도 우수협력사와 인재들을 적극 매칭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건설 기술교육원은 1977년 개원한 이래 현재까지 약 37천여 명의 인력을 배출한 업계 유일의 건설전문 인력양성기관이다. 현장 중심의 맞춤형 교육과 업계 요구에 부응하는 차별화된 커리큘럼으로 만족도 높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93월부터 모든 교육과정은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BIM건설관리, 건설장비관리, Global HSE, 플랜트설계관리, 플랜트전기, 건설품질관리, 빅데이터공정공사관리, 스마트에너지관리, BIM건설정보관리, 산업보건환경, 전기설비시공실무)으로 운영돼 현장 밀착형 글로벌인재 육성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교육 소요기간은 5개월에서 최대 8개월이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해당 과정을 수료한 인원들에게는 현대건설 및 동종 타사, 협력사 등에 취업기회가 제공된다. /정창신기자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