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대성’ 끝없는 악재…YG, 하락 어디까지

증권 입력 2019-07-26 15:29:25 수정 2019-07-26 21:24:34 이소연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앵커]

YG 엔터테인먼트의 악재가 끝도 없이 나오고 있습니다. 빅뱅의 전 멤버 승리에서 시작된 악재가 싸이, 양현석 전 대표를 넘어 또 다른 빅뱅의 멤버 대성에게 향했습니다. 대성이 소유한 건물이 성매매 장소로 사용되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기 때문입니다. 계속되는 악재에 YG 주가는 연초 대비 반토막이 난 상황입니다. 이소연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주가를 뒤흔드는 YG의 악재가 끝없이 나오고 있습니다. 

승리 소유의 클럽 버닝썬에서 시작됐던 YG게이트는 마약, 성매매 등 강력범죄 혐의로 이어졌습니다. 

결국 경찰수사는 YG의 수장이었던 양현석 전 대표에게로 향했습니다. 양 전 대표의 세금탈루, 성접대 의혹까지 연이어 불거진 것입니다. 


끝없는 YG의 추락에 주가는 연초와 비교해 사실상 반토막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월 4일 4만8,900원이었던 주가가 현재는 2만5,000원대까지 떨어졌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최근, 또 하나의 악재가 YG를 덮쳤습니다. 

빅뱅의 멤버 대성이 소유한 건물이 ‘불법 유흥업소’로 사용됐다는 의혹이 불거졌기 때문입니다. 

해당 건물 내 5개 층에서 불법 유흥업소 운영은 물론 성매매까지 이뤄지고 있다는 한 언론의 보도에 YG의 주가는 오늘 또다시 하락했습니다. 


대한민국 3대 엔터주로 꼽혔던 YG의 추락은 어디까지일까.


[싱크] 증권업계 관계자

“(YG엔터 소속 연예인들이) 추가적인 루머에 연루가 안 되고 그렇다면 지금이 바닥 수준인데… 남은 게 이제 국세청 세무조사 결과거든요. 그것만 나오면 하방이 잡히지 않겠느냐 그런 기대감을 가지시는 분들이 있긴 한데, 정말 큰 뭔가 반전이 나오지 않는 이상 YG엔터는 과거의 그걸(주가)로 회복하기가 상당히 힘들지 않을까…”


또 다른 증권사 연구원은 바닥을 알 수 없는 YG의 흐름에 “투자 전망 분석 대상에서 YG엔터테인먼트를 제외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끝없이 나오는 악재 속에 YG가 이전의 명성을 회복하긴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서울경제TV 이소연입니다. /wown93@sedaily.com


[영상편집 김준호]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