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행복주택에 ‘가변형 놀이터’ 조성…남양주·동두천 등 시범적용

부동산 입력 2019-10-28 09:20:29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LH가 시범적용하는 가변형 놀이터 이미지. [사진=LH]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공공주택 놀이터의 디자인 특화 및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행복주택 가변형 놀이시설 설계공모당선작을 선정하고 시범적용을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놀이터에 설치되는 놀이시설은 수명(10~20)이 다할 때 까지 환경과 수요변화에 관계없이 동일하게 유지돼 새로운 자극이 없을 경우 쉽게 싫증을 느끼는 영유아들의 니즈를 적절하게 반영하기 어려웠다.

 

이에 따라 LH는 지난 7행복주택 가변형 놀이시설 설계공모를 시행해 놀이기능의 주기적 변신을 통한 지속적으로 재미있는 놀이터조성 방안을 모색했고, 기술능력가변비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종안을 선정했다.

이번 공모를 통해 이용자의 놀이행태와 수요를 감안해 설치위치에서 일부 놀이기능을 다양하게 변형시키거나, 단지 간 놀이시설을 교체 설치해 놀이터를 새롭게 구성하는 등의 여러 창의적인 대안들이 제시됐으며, 당선작은 총 4개 행복주택 단지 7개 놀이터를 대상으로 시범적용하며, 해당 업체에게 실시설계 및 시공권이 부여될 예정이다.

이번에 시범적용되는 행복주택은 부산모라, 부산명지, 남양주별내3A-24BL, 동두천송내3-3BL 등이다.

 

향후 LH는 실시설계를 통해 선정된 가변방안을 개선구체화해 나갈 계획이며, 설치 후 가변에 따른 수요자 만족도 및 건의사항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해 확대 시행방안을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고희권 LH 도시재생본부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기존의 획일화된 공동주택 놀이기능을 탈피하고 수요자중심의 새로운 놀이환경 조성을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