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에프텍, 베트남 5G 안테나모듈 생산 연 20만대로 확대

증권 입력 2019-10-29 13:38:55 양한나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세계 각국 5G 상용화가 본격화 되고 있는 가운데 알에프텍이 5G 안테나 모듈 생산능력을 확대를 통해 시장 대응력 강화에 나선다.


알에프텍은 베트남 5G 기지국 안테나 모듈 생산공장 증설을 완료했다고 29일 밝혔다. 베트남 법인의 생산설비 증설을 통해 5G 안테나 모듈 생산능력은 기본 연 8만대에서 연 20만대로 대폭 확대 됐다. 알에프텍은 이번 생산능력 확장과 현재 추진중인 신공장 건설을 통해 내년 급성장 하는 통신장비 수요확대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알에프텍은 올해 1분기부터 신규 성장 동력으로 5G 기지국용 안테나 모듈 양산을 시작했다. 양산 개시 6개월만에 공장이 사실상 풀가동 상태에 들어서면서 생산능력 증설을 추진해왔다. 이에 알에프텍은 지난 7월 베트남 법인에 1200만 달러를 투입해 신공장 건설을 위한 토지 매입과 생산설비 확충 등 과감한 투자를 단행했다.


5G 기지국 시장은 올해를 시작으로 향후 3~5년간 폭발적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한국이 가장 먼저 상용화에 나섰고 내년부터 미국, 일본, 유럽, 중국, 인도 등 전세계적인 전국망 투자가 시작될 전망이다. 이에 따라 5G 기지국의 핵심 부품인 안테나 모듈의 수요도 대폭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알에프텍은 모바일 단말기 시장에서 축적된 안테나 기술을 기반으로 2017년부터 5G 기지국용 안테나 개발에 착수했으며, 올해 1분기부터 상업양산에 돌입했다. 생산능력 확대 등 시장 수요 증가에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한 준비가 착실하게 진행하고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증설로 5G 대중화 시대에 대비한 성장의 토대를 마련했다”며 “이와 별개로 2차 증설을 위한 신공장 부지 확보도 완료한 상태”라고 말했다. 이어 “내년부터 기지국용 안테나 사업은 기존 모바일 부품 사업과 함께 알에프텍의 양대 축으로 자리잡을 전망”이라며 “올해가 기지국용 안테나 사업의 원년이라면, 내년부터는 본격적인 성장기에 진입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양적, 질적으로 명실상부한 성장동력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one_shee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