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뉴팜, 손해배상 소송 피소에…“6년 동안 이상 無, 강력 대응할 것”

증권 입력 2019-11-25 08:33:29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대한뉴팜이 라이트팜텍으로부터 피소를 당한 사실에 대해 강력 대응을 예고했다.


대한뉴팜은 ㈜라이트팜텍이 약 251억 원 규모의 손해배상 청구소송을 제기했다고 지난 21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라이트팜텍은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함에 따라 대한뉴팜은 라이트팜텍에 물건을 전량 공급해야 한다며, 대한뉴팜 측이 이를 어기고 판매를 진행했다고 소송을 제기했다.


이에 대해 대한뉴팜 측은 당황스럽다는 입장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루치온주 600mg은 대한뉴팜이 허가권을 가지고 있고, 100병상 이하 병원에 루치온을 판매했다. 신의와 성실의 원칙에 입각하여 거래 병원 리스트를 라이트팜텍 측에 제공했고, 6년 이상 아무런 문제없이 거래를 지속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대한뉴팜 관계자는 25일 “라이트팜텍과 6년 넘게 원만하게 거래하다 피소되어 당황스럽다”며 “라이트팜텍의 피해 산출 금액의 근거가 모호하며, 이번 청구 소송 건에 강력히 대응해 회사에 피해가 가지 않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