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브뤼셀·비엔나 모터쇼 연이어 참가…"유럽 수출 확대"

산업·IT 입력 2020-02-10 09:59:44 정새미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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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자동차가 올해 유럽시장 수출 확대에 적극 나선 가운데,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오스트리아 비엔나(Vienna)에서 열린 2020 비엔나 오토쇼에 참가해 차량들을 전시하고 오스트리아 딜러들을 대상으로 판매 전략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은 비엔나 오토쇼에 마련된 쌍용자동차 부스. [사진=쌍용자동차]

[서울경제TV=정새미 기자]


쌍용자동차가 올해 유럽시장 수출 확대에 적극 나선다.

 

이를 위해 쌍용차는 지난달 10일부터 19일까지 2020 브뤼셀 모터쇼에 참가해 티볼리코란도, G4 렉스턴(현지명 렉스턴), 렉스턴 스포츠(현지명 무쏘등 차량 14대를 전시하는 등 홍보 활동을 펼쳤다고 10일 밝혔다.

 

이어 16일부터 19일까지 오스트리아 비엔나(Vienna)에서 열린 2020 비엔나 오토쇼에 참가해 차량들을 전시하는 한편오스트리아 내 딜러들을 초청해 올해 판매 목표 달성을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브뤼셀 모터쇼를 통해 코란도 CNG (압축 천연 가스모델을 선보이며 큰 관심을 받았다코란도 CNG는 CNG와 가솔린을 모두 연료로 사용하는 바이 퓨엘(bi-fuel) 타입의 친환경 차량으로 코란도 가솔린(1.5L 터보모델에 적용됐으며 1분기 중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또한 영국대리점은 렉스턴 스포츠(현지명 무쏘)가 지난달 영국 사륜구동 전문지 포바이포(4X4)의 ‘2020 올해의 픽업에 선정된 데 이어 이달 자동차전문지 왓 카(What Car)가 발표한 ‘2020 올해의 차(Car Of The Year 2020)’에서도 최고의 픽업(28,000파운드 이하)’에 선정되는 등 잇달아 제품력과 가치를 인정 받고 있는 만큼이를 바탕으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이 밖에도 독일대리점은 독일 프로축구리그 분데스리가(Bundesliga)의 레버쿠젠(Bayer 04 Leverkusen)팀과의 스폰서십 연장 및 스포츠 1 채널의 프로그램 후원 등을 진행하며이탈리아 역시 신년 TV광고 캠페인을 시작으로 마케팅 활동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쌍용차 관계자는 "올해 판매 목표 달성을 위해 수출 회복이 시급한 만큼신흥시장 진출과 함께 코란도와 렉스턴 스포츠 등 유럽 현지에서 인기 있는 모델들을 중심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판매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jam@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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