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화학, 에탄올 품귀…손소독제 대체원료 ‘IPA’ 공급 부각↑

증권 입력 2020-03-10 09:21:07 양한나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
최근 소독제 원료인 에탄올 부족 사태가 벌어지고 있는 가운데 이수화학이 에탄올 대체 원료 이소프로필 알코올(IPA, Isopropyl alcohol) 공급 부각에 강세다.

10일 오전 9시 14분 현재 이수화학은 전 거래일보다 5.72% 상승한 8,32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관련 업계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손소독제 판매량 급증 탓에 에탄올 부족 사태가 일어나고 있다. 에탄올의 수입 가격이 10~20% 정도 올랐고, 병·의원에 들어오는 가격은 이보다 훨씬 큰 폭으로 뛰면서 동네 병·의원이 의료용 소독제인 에탄올 부족에 시달리고 있다.

이수화학은 손 소독제 원료 에탈올을 대체할 수 있는 이소프로필 알코올을 공급하고 있다. IPA는 에탄올과 함께 대표적인 손 소독제 원료로 손꼽힌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에탄올 80% 또는 IPA 75% 구성의 손 소독제를 권장하고 있다.

에탄올이 제한 품목으로 분류되는 파키스탄 등 일부 국가에서는 에탄올 대신 IPA를 사용하고 있다. 이수화학은 지난달 필리핀에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하며 IPA를 신규 공급하기도 했다.

이에 에탄올 품귀 현상으로 이수화학이 공급하는 이소프로필 알코올이 반사이익을 볼 것이라는 기대감이 작용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one_shee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