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롯손해보험, 카카오·SKT 출신 임원 합류…인재 영입 박차

금융 입력 2020-03-12 16:30:41 유민호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캐롯손해보험]

[서울경제TV=유민호기자] 올해 1월 출범한 캐롯손해보험(대표이사 정영호)이 인재 영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캐롯손해보험은 카카오 초대 커머스-페이먼트 총괄사업부장을 지낸 박관수 상무가 최근 캐롯손해보험 신사업부문장으로 합류한다고 12일 밝혔다.

 

박 상무는 SK텔레콤에서 11번가 출시를 주도한 인물이다. 이후 카카오에서 선물하기 서비스와 카카오페이 설립 등을 이끌었다. 카카오 인베스트먼트 초기 설립 시점에 합류해 스마트팜 블록체인 자율주행 등 다양한 4차 산업 분야 투자에 나서기도 했다.

 

앞서 지난해 하반기에는 현대카드 브랜드실장 출신으로 에듀테크 기업 에스티유니타스 부대표를 역임한 김재환 상무가 합류한 바 있다. 김 상무는 캐롯손해보험의 브랜드 전략과 커뮤니케이션 업무를 총괄하고 있다.

 

또 삼성전자와 SK텔레콤 출신으로 국내 최초 퍼마일 자동차보험의 핵심 기술인 캐롯플러그 운영체계를 개발한 한용희 최고기술책임자(CTO)도 활약 중이다. SK텔레콤에서 건너온 직원 10여명도 기술과 마케팅 등 다양한 부문에서 일하고 있다.

 

정영호 캐롯손해보험 대표는 캐롯의 가장 큰 경쟁력 중 하나는 바로 일반 금융사와 차별화된 다양한 배경의 인재 구성과 그들이 만들어내는 시너지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외부 핵심인재 영입과 육성을 통해 국내 1호 디지털 손보사의 고유한 DNA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캐롯손해보험은 현재 모든 부문에서 기술 인력과 주요 경력직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you@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