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테크건설, 투자사업부문 인적 분할…건설사업 경쟁력 확보

부동산 입력 2020-03-20 13:47:26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투자부문 인적 분할…삼광글라스-군장에너지 합병

사업부문 올 매출 1.3조, 신규수주 2.1조 달성 목표

건설사업부문 성장 가속을 위해 유상증자도 고려

이테크건설 홈페이지 화면캡처. [사진=서울경제TV]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이테크건설은 투자사업부문에 대한 인적 분할로 건설사업에 경쟁력 확보에 역량을 집중 할 수 있게 됐다고 20일 밝혔다. 

 

실제 올해 사업부문의 계획 매출 13,000억원, 신규수주 21,600억원도 그대로 유효하다. 이테크건설은 지난 18일 투자부문을 인적 분할해 삼광글라스와 군장에너지와 함께 3사 합병을 진행키로 했다고 공시했다.

 

이테크건설의 투자부문은 군장에너지, SMG에너지, SG개발 등 자회사 지분을 관리하던 부문이다. 이테크건설 사업부문은 안정적으로 성장중인 토건사업과 해외시장으로 확대중인 플랜트 사업을 중심으로 자체 경쟁력 확보에 역량을 집중 할 수 있게 됐다.

 

금번 합병으로 기존의 삼광글라스에서 이테크건설, 군장에너지로 이어지는 직렬식 지배구조에서, 군장에너지를 흡수 합병하는 합병법인을 통해 사실상 지주회사 중심의 병렬식 지배구조로 변모한다.

 

안찬규 이테크건설 사장은 그룹차원에서 가장 재무구조가 우수하고 사업구조가 안정적인 군장에너지가 삼광글라스와 합병하면서 그룹의 구조적인 재무 안정성과 경영 투명성을 제고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합병법인이 지주회사 역할을 하게 되면서 이테크건설은 건설사업에 역량을 집중할 수 있게 됐다지주회사의 신용을 활용한 토건사업의 활발한 사업확장으로 이익률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테크건설은 이번 인적 분할로 자산규모가 비율만큼 감소함에 따라 분할합병이 안정적으로 마무리 된 이후 유상증자 등을 통한 본격적인 몸집 키우기에 나설 계획이다.

 

이테크건설은 올해 사업계획으로 연결기준 매출 17,400억원에 신규수주 21,600억원을 제시한 바 있다. 인적 분할로 연결자회사 군장에너지가 없어짐에 따라 13,000억원 수준의 매출과 21,600억원의 신규수주를 예상하고 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