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산업진흥원, 상생협력 파트너 찾는다…DMC산학연구회 모집

산업·IT 입력 2020-03-25 16:35:51 서청석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2019년 열린 산학연구회 최종발표회 기념 사진 [사진=서울산업진흥원]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은 DMC산학진흥재단과 함께 DMC 입주기업을 중심으로 기업 간 협력을 통해 신사업‧신기술 등을 발굴하고 상용화 할 수 있도록 DMC산학연구회를 모집한다.

 

본 연구회 신청은 SBA 홈페이지 사업신청 코너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고 있고 마감 기한은 오는 4월 17일 18시까지다. 


단, DMC 소재 중소기업을 주관기관으로 하여 서울시 소재 법인사업자 또는 개인사업자가 협력기관으로 참여하는 컨소시엄을 구성해야 한다.


거점지원본부 문구선 본부장은 “올해 DMC산학연구회는 연구회 운영 중 파트너 발굴 후 컨소시엄을 확대 구성할 수 있다"며 "기업 간 시너지가 더욱 활발하게 이루어 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컨소시엄 참여 주관기관은 spark@DMC 플랫폼을 통해 상시적으로 파트너를 발굴하고 컨소시엄에 추가할 수 있으며, 최종평가 시 연구회 확장성에 대한 정량적인 평가를 받게 된다.


2019년 DMC산학연구회는 총 8개 과제가 선정되어 연구성과의 후속으로 시제품 제작, 상품화, 정부지원사업 자금 유치 등 다양한 성과를 달성하였다.


특히, VR스토리텔링 연구회 결성 및 공동연구, VR 공간구현서비스를 활용한 자율주행 지도 공동개발, 자율주행 무인로봇 테스트베드 공유 및 공동 실증 협력 등은 연구회에 참여하는 기업 간 실질적인 협업 사례로 손꼽힌다.


이번 DMC산학연구회 모집은 중소기업, 대학, 연구기관 등 다양한 주체들이 참여하여 공동 연구, 공동 실증, 공동 사업 등을 통해 상생 협력하는 모델로 준비된다.

 

DMC산학연구회는 코로나19로 경영이 어려운 중소기업에게 협업을 통한 성장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비즈니스 코칭 프로그램, 비즈니스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 다양하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업공고와 관련해 자세한 설명은 DMC활성화팀 또는 SBA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파트너 발굴 및 매칭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DMC활성화팀 담당자 이메일로 매월 말일까지 ‘2020년 DMC 입주기업 비즈니스 파트너 매칭 신청서’를 제출하고, 안내에 따라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에 참여할 수 있다. /blu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서청석 기자 증권부

blue@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