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용 오피스텔 천호동 스카이캐슬라 저가 분양시작ㆍㆍ 불경기 속 희소식

라이프 입력 2020-04-10 16:44:27 유연욱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 스카이캐슬라 제공

최근 부동산 규제와 경기의 침체로 인해 부동산 신규공급이 줄어들고 있지만 여전히 사람들은 수익형부동산에 투자를 많이 하고 있다. 수시로 강화되는 부동산정책으로 인해 다소 소극적인 움직임일거라는 예상과는 다르게 의외로 수익형부동산시장에 대한 투자 변동폭은 없다는 것으로 보여진다.

 

소액재테크 중 여전히 최고자리를 지키고 있는 수익형부동산투자는 경기에 따라 수익률에 대한 변동 폭이 거의 없고 안정적이어서 역시 수익형부동산이라는 것이 사람들의 의견이다.

 

주거용 오피스텔은 성인이면 누구나 청약과 계약을 자유롭게 할 수 있고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아 여전히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고덕비즈밸리를 포함한 첨단업무산업단지가 한창 개발진행중인 강동구 천호동에 저가공급으로 분양이 시작되는 오피스텔이 있어 주목이 되고 있다.

 

서울특별시 강동구 천호동 562번지 외 1필지에 건축 중인 스카이캐슬라는 5호선8호선 강동역과 천호역, 백화점, 대형쇼핑센터, 대형마트, 먹자골목 등이 모두 도보로 이용가능하며 오피스텔15호실과 공동주택(도시형생활주택)25호실에 대한 분양은 2020 4월중에 시작된다고 한다.

 

골조마무리가 거의 다되어가는 스카이캐슬라(강동)은 현재 건축 중이며, 2020 8월완공 9월입주예정이라 소득회전율이 굉장히 빠를 것으로 보인다.

 

스카이캐슬라(강동)의 가장 큰 장점은 역시나 가격이다. 일반분양과는 다르게 중간유통구조가 생략되어 있어 굉장히 저렴한 공급가로 분양을 준비 중이며, 전세대 풀옵션 1.5룸으로 구성되어 있다.

 

분양관계자는 "천호동에 최근 유명건설사에서 분양하는 주거용 오피스텔보다 실제사용평수 대비 7-8천만원 이상 저렴한 가격에 분양되는 스카이캐슬라(강동) 3-4년을 기다려야 하는 분양오피스텔과 다르게 올해 9월에 첫 입주가 가능하여 가격대비 수익률이 굉장히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는 주변 전세시세보다도 낮은 공급가이다"고 말했다.

 

대표적인 소액투자 수익형부동산으로 알려진 소형아파트, 오피스텔, 도시형생활주택, 빌라 등은 선택에 있어 고민을 하게 되지만 스카이캐슬라(강동)은 오피스텔과 공동주택이 같이 있어 취향에 따라 주택과 비주택을 선택할 수 있다.

 

스카이캐슬라의 주거용 오피스텔 공급가는 17200만원 ~ 19500만원사이, 주변시세보다 저렴하게 공급할 예정으로 이는 주변 전세시세보다 낮은 금액이라 굉장한 호재이기는 하지만 공급되는 세대수가 많지 않아 혜택을 볼 수 있는 사람은 적어 보인다.

 

현재 재정비 촉진지구로 지정되어 많은 개발이 진행 중인 천호동에 부동산지가는 앞으로 계속 오를 전망으로 지상40층 규모의 주상복합등과 함께 여러 종류의 부동산들이 건축준비를 하고 있으며, 스카이캐슬라(강동)이 건축중인 천호동에는 강동복합문화체육센터(22), 천호청소년문화의집(224), 강동50플러스센터(211), 강동구립해공노인복지관(219), 장애인종합복지관(2212), 노후공공청사복합개발(2212) 등이 새로 들어온다.(출처-강동구청)

 

강동구 핵심사업으로 진행 중인 3개의심장프로젝트로 불리는 첨단업무단지, 고덕비즈밸리, 엔지니어링복합단지가 조성이 완료되어 새로운 5만여 명의 일자리창출이 되면 기숙사 및 숙소가 지금보다 더 많이 필요해 질것으로 보여진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