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온라인광고연구소, 취준생 위한 마케팅 실무강의 진행

S생활 입력 2020-04-14 17:00:22 유연욱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 한국온라인광고연구소 오두환 소장 /한국온라인광고연구소 제공

한국온라인광고연구소는 안양시에 위치한 고등학교에 방문해 졸업을 앞둔 청년들을 대상으로 '취준생을 위한 실전 온라인광고마케팅의 기초와 핵심'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강의를 총괄한 한국온라인광고연구소 오두환소장은 "취업난이 심각한 요즘 온라인마케팅의 실무와 이해를 통해 여러 방향의 직업으로 취업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기초부터 현재 가장 핵심인 부분까지 준비했다."고 밝혔다.

 

브랜드마케팅의 방향성에 대해 강의를 시작한 그는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온라인광고들을 보면 시대에 떨어진 이미지나 광고하고자 하는 대상의 컨셉과는 너무 동떨어져 보이는 것들을 볼 수 있다. 이처럼 컨셉을 잘잡아 소비자에게 어떤 이미지로 각인이 되게 하고 여러광고들중에 생각이 나는 그런 광고가 되어야하기에 컨셉이 매우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 컨셉이 글, 이미지, 영상을 통해서도 표현 될 수 있다. 또한 단순히 브랜드의 배너, 영상, 캠페인을 노출하고 보기만 해서는 안된다"며 "결국 이것이 실제 성과로 이어지게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생각과 망상에만 그치지 않고 온 오프라인 모든 매체, 채널을 통해 성과로 이어지게 해야 한다."고 덧붙혔다.

 

오두환 소장은 "이와 같이 누구나 마케터가 될 수 있고 마케터와 상당 부분 유사한 카테고리가 있기 때문에 모든 방면을 두루 알아야 개별적으로 잘하는 분야와 맡은 역할을 갖게 된다. 사람들은 추상적인 업종으로 인식이 되어있지만 이렇게 분야별 전문가로서 인식이 된다면 본인에게도 회사에 알맞은 인재로 성장하고 거듭날 것"이라고 설명했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관련뉴스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