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투자 키워드 ‘성장성'ㆍㆍ호재 품은 '한강덕은DMC 위프라임 트윈타워' 주목

S생활 입력 2020-04-23 09:44:27 수정 2020-04-23 10:47:56 유연욱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성장성·미래가치 등 다양한 호재 갖춘 고양시 덕은지구 인기↑

섹션형 오피스·항아리상권 등 투자 요소 품어

사진= 위본건설 제공

우리나라에서 '부동산'1순위 재테크 수단으로 꼽힌다. 꾸준한 임대수익, 거대한 시세차익 등을 기대할 수 있는 방법ㆍ 안전자산이란 인식이 강하다가장 중요한 키워드는 '성장성'인데, 다양한 분양단지 중 안정적인 상품을 가려냄과 동시에 미래가치에 대한 기대감을 가져가는 것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부동산 전문가는 "제로금리 등 불안정한 경제 상황 속에 결국 부동산이 해답"이라며 "정확한 이해와 분석은 물론 개발호재나 관련 정책 등에 기반한 성장성을 필수적으로 살펴야만 긍정적인 결실을 맺을 수 있다"고 전했다.

 

이처럼 성장성을 갖춘 부동산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최근 경기도 고양시 덕은지구가 높은 성장성을 품은 지역으로 인기 몰이 중이다. 고양 덕은지구는 행정구역상 경기도임에도 서울 마곡지구 및 마포구 상암동과 맞닿은 입지로 사실상 서울 생활권으로 불리는 곳이다. 

 

특히 고양 덕은지구 내에서도 각종 개발호재와 돋보이는 입지를 자랑하는 '한강덕은DMC 위프라임 트윈타워'가 화제다. 위본건설이 시공하는 이곳은 경기도 고양시 덕은지구 상1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4~지상 14층 연면적 44,695.89규모에 오피스 총 365, 근린생활시설 총 148실로 구성된다.

 

한강덕은DMC 위프라임 트윈타워는 우수한 교통환경을 기반으로 여러 개발호재를 품어 높은 성장성을 자랑한다.

 

먼저 단지 가까이 강변북로 및 제1·2자유로, 올림픽대로를 통해 여의도·마포·일산 등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며 인근 가양대교를 넘으면 LG사이언스파크·코오롱생명과학 등 다양한 기업들이 자리하고 있는 마곡지구와 연결된다.

 

또한 단지 바로 앞 원종-홍대선 덕은역이 신설될 예정이며, 월드컵대교(202012월 개통)와 서울-문산 고속도로 등 도로망도 더해질 계획이어서 향후 교통 환경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이외에도 단지 인근 옛 국방대 터에는 상암DMC와 연계된 미디어 복합타운 및 관련 도로체계가 들어설 예정이며, 강변북로-2자유로 변에는 상업·업무시설이 배치될 계획이다. 이러한 개발을 통해 덕은지구는 서울 서부권 배후주거지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최근 많은 수요를 기반으로 높은 환금성을 자랑하는 섹션형 오피스 구조도 눈에 띈다. 먼저 복층형 설계를 적용, 내부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다. 이어 스마트 대·중 회의실을 추가해 의사소통의 효율성을 높였고, 전층 폰부스를 설치해 프라이버시를 보호함과 동시에 자유로운 업무환경을 조성했다. 근로자들의 편의를 위한 샤워실과 지하 창고도 더했다.

 

게다가 한강이 내려다 볼 수 있는 명품 조망권(일부)을 확보했으며, 입주민들의 휴식을 위한 테라스 정원도 더해질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월드컵공원(노을공원·하늘공원·평화의 공원)과 난지천공원, 난지한강공원, 난지캠핑장 등 녹지공간이 가까워 여가 생활을 즐기기에도 적합하다.

 

풍부한 배후수요를 기반으로 한 항아리상권 입지도 갖췄다. 단지 자체 4,800여 세대를 기반으로 인근 상암DMC(13,000여 세대)와 국방부 부지(2,400여 세대)가 가까이 있어 약 2만여 세대 대단위 배후수요를 품고 있다. 이어 단지는 덕은지구 진입로 인근 사거리 코너 정면에 자리하고 있어, 높은 집객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에 더해 고양 덕은지구의 상업지 비율은 1.3%(전체 면적 대비)로 적다. 상업지 비율이 낮으면 관련 시설을 조성할 수 있는 면적이 적어, 희소성이 높고 공실률이 낮다.

 

한강덕은DMC 위프라임 트윈타워는 전문성과 신뢰성을 겸비한 위본건설이 진행한다. 위본건설은 1994년 설립된 종합건설기업으로, 사람·자연·첨단기술이 어우러지는 건설철학에 기반해 관련 기술력과 노하우를 쌓아가고 있다.

 

앞서 해양수산부 목포권 합동청사, KEPCO 본사 신사옥 등을 성공적으로 완공한 바 있으며, 마곡 발산파크프라자와 위례 리버스토리 등을 통해 탄탄한 분양실적을 더해오며 비약적인 성장을 이루고 있다. 이에 더해 2007년 건설사업 상생협력사업수행 공로 부문 교통부장관 표창, 2014년 건설의날 국토교통부 장관상, 2016년 대한전문건설협회 전라남도회 건설수주대상 등 화려한 이력을 자랑한다.

 

한편, 단지 홍보관은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 631번지 KB중앙타워 1층에 위치한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