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라이브포럼] ‘코로나 예측’ 아탈리, 한국 시청자 질문에 답한다

산업·IT 입력 2020-04-23 15:27:24 수정 2020-04-29 14:48:22 정훈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23일 서울 상암동 서울경제TV에서 진행요원들이 'SEN라이브포럼' 방송을 준비하고 있다. [사진=서울경제TV]

[앵커]

서울경제TV가 주최하는 SEN라이브포럼 ‘수축경제를 이기는 신수익모델 포럼’이 5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케이블 방송과 유튜브로 실시간 진행되는 이번 포럼은 코로나19 확산의 여파로 언택트(Untact) 솔루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새로운 포럼의 미래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참여자들은 화상연결과 채팅을 통해 전염병 창궐을 예측한 ‘유럽 최고 지성’ 자크 아탈리에게 질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참여 방법 등 자세한 내용, 정훈규기자가 정리했습니다.


[기자] 

국내에서 책으로만 만날 수 있던 프랑스 석학 자크 아탈리가 서울경제TV에서 개최하는 SEN라이브포럼을 통해 한국 독자들과 얼굴을 마주합니다.


아탈리는 오는 28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2시간 동안 진행되는 SEN라이브포럼에서 ‘급변하는 경영환경을 이기는 인사이트와 이노베이션’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할 예정입니다. 


온라인으로 열리는 이번 포럼은 서울경제TV 케이블 채널을 시청하거나 유튜브에서 ‘서울경제TV 라이브’를 검색해 접속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기조연설도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을 고려해 아탈리가 한국을 방문하는 대신 오후 2시부터 프랑스 현지 화상연결로 진행됩니다.


아탈리는 기조연설 후 ‘코로나, 변화, 그리고 미래경제’를 주제로 서울 상암동 서울경제TV 스튜디오에 있는 김경준 딜로이트 컨설팅 부회장과 대담을 진행한 뒤, 시청자들과 실시간 질의 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질문은 유튜브 채팅창을 통해 가능하며, 서울경제TV 홈페이지 팝업 창을 통해 미리 사전 접수한 시청자 중에서는 자크 아탈리와 화상을 통해 직접 대화할 기회도 주어집니다.


기조연설에 앞서 오후 1시부터 2시까지는 ‘한국 기업의 수축경제 극복전략’에 대한 주제 발표가 진행됩니다.


김준규 코트라 시장정보팀장이 지구촌 곳곳에서 발굴한 비즈니스 아이템을, 임일 연세대 경영학부 교수가 새롭게 떠오르는 구독경제의 현황과 전망을 소개합니다. 


각각의 주제 발표 이후에도 실시간 질의응답 시간이 마련됐습니다.


우리 사회가 생활방역을 준비하는 가운데 진행되는 이번 포럼은 내용과 형식 면에서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기준점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서울경제TV 정훈규입니다. /cargo29@sedaily.com


[영상편집 강현규]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훈규 기자 산업2부

cargo29@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