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의정부역’ 이달 분양

부동산 입력 2020-05-07 10:30:46 수정 2020-05-07 10:30:52 지혜진 기자 1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힐스테이트 의정부역 조감도. [사진=현대건설]

[서울경제TV=지혜진기자] 현대건설이 시공하고 클라우드나인이 시행하는 힐스테이트 의정부역이 이달 중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동 240-130번지 일원에서 분양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의정부역은 지하 4~지상 49, 아파트 전용면적 59~106172세대, 오피스텔 전용면적 8460실 등 총 232세대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 살펴보면 아파트는 5932세대 84138세대 991세대 1061세대 등 소형부터 중대형까지 다양한 평형으로 구성된다. 오피스텔은 8460실 등 주거형 오피스텔로 이뤄진다.

 

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 도보 이용 가능...GTX-C노선(예정) 개통수혜 기대

 

이 단지는 의정부 중심 입지인 의정부역 주변에 자리한다.

 

우선 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 지하철 1호선 가능역과 의정부경전철 흥선역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이 노선들을 통해 의정부 전역은 물론, 서울로의 손쉽게 이동할 수 있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C노선 개통에 따른 호재도 있다. GTX-C 노선은 양주(덕정)~청량리~삼성~수원간 74.2km를 연결하는 노선이다. 지난 201812월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했다. 의정부역에 GTX-C 노선이 정차할 계획으로 개통되면 의정부에서 서울 삼성역까지 약 16분정도 걸릴 전망이다.

 

도로 교통망도 잘 갖춰졌다. 호국로, 평화로 등과 인접해 서울외곽순환도로, 의정부IC, 호원IC 등으로의 진입이 용이하다. 이 도로를 통해 서울 및 광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구리~포천간 고속도로를 통해 서울권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도 추진 중이어서 교통이 더욱 편리해질 예정이다.

 

신세계백화점 등 의정부역 상권 이용 편리...의정부중앙초교 등 초··고 도보통학 가능

 

힐스테이트 의정부역은 교통 외에도 교육, 편의, 공원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갖췄다. 반경 약 1km 내에 하나로마트 가능점, 신세계백화점 의정부점 등 쇼핑시설이 있으며, 의정부 로데오 거리 상권과 의정부역 상권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단지에서 반경 약 1km 내에 경기 북부권 최대 규모인 의정부 을지대병원의 개원이 예정됐다. 의정부 을지대병원은 지하 5~지상 15, 연면적 174,716규모로 1,234개의 병상이 조성된다. 개원은 오는 20213월 예정이다.

 

학군으로는 의정부중앙초, 의정부중, 의정부여중, 의정부여고 등 초··고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이밖에 의정부정보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다.

 

주변 녹지공간으로는 벌말어린이공원, 무한상상시민정원, 역전근린공원, 평화의광장, 직동근린공원, 백석천, 중랑천 등이 가깝다.

 

미군 철수 공여지 개발호재 기대...고층 단지 조성으로 새로운 스카이라인 형성 예정

 

의정부시는 현재 미군 철수 공여지를 활용해 문화도시로 개발 중이다. 시는 지난해 10주한미군 공여구역 주변지역 등 발전종합계획 변경()’을 행정안전부에서 최종 승인받아 국비 175억원, 민간자본 약 7,000억원 등을 확보했다. 이를 통해 캠프 라과디아 도시개발사업, 호원동 예비군훈련장 이전, 호원중~서부로 나들목 개설사업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단지가 들어서는 의정부시는 노후 아파트가 많아 새 아파트에 대한 희소성이 높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지난 4월 기준 의정부시에 공급된 물량은 총 111,897세대로 입주한 지 10년 초과된 노후단지는 약 77%(86,984세대) 수준이다. 경기도 평균 노후단지 비율(71%)보다 높다.

 

의정부역을 중심으로 신규 단지 공급이 예정돼 있어 일대가 신흥주거타운으로 탈바꿈할 전망이다. 힐스테이트 의정부역은 고층 단지로 조성돼 일대에 새로운 스카이라인을 형성할 예정이다.

 

비조정대상지역인 의정부시에서 공급되는 단지인 만큼 정부 규제에서도 비교적 자유롭다. 유주택자도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12개월 이상, 예치금 조건을 충족하면 1순위 청약접수를 할 수 있다. 분양권 전매는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 이후부터다.

 

지상 49층으로 조망 우수하고 채광·통풍 용이...하이오티(Hi-oT) 등 첨단시스템 적용

 

힐스테이트 의정부역은 힐스테이트 브랜드에 걸맞게 상품성을 갖출 전망이다. 우선 지상 49층 고층으로 조성돼 조망이 우수하다. 또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채광 및 통풍이 용이하다. 일부 세대에서는 도봉산, 수락산을 내려다볼 수 있다.

 

전 세대는 4베이(bay) 구조로 만들어진다. 안방 드레스룸도 적용된다. 아파트 전용면적 84, 99, 106는 거실 팬트리가 적용돼 수납공간이 넉넉하다.

 

힐스테이트 IoT(사물인터넷) 서비스인 하이오티(Hi-oT) 기술도 단지 내에 적용된다. 스마트폰 앱을 통해 조명, 가스, 난방, 환기 등의 빌트인기기와 IoT 가전기기를 제어할 수 있다. 또한 원패스 시스템(스마트폰)으로 별도의 조작 없이 공동현관 자동문 무선인증 출입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공기청정기급 헤파(HEPA)필터를 환기장비에 적용한다. 드레스룸 난방 및 배기, 음식물 탈수기 등의 다양한 시스템도 적용된다.

 

미세먼지 저감 방충망, 공기청정기능이 추가된 천장형 시스템 에어컨 등은 유상옵션으로 마련된다.

 

소형 아파트 대체 상품인 주거형 오피스텔 구성...청약 자격 제한 없어

 

힐스테이트 의정부역 오피스텔의 경우 소형 아파트 대체 상품인 전용면적 84주거형 오피스텔로 구성된다.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설계되어 맞통풍이 되며, 채광도 우수하다.

 

또한 규제에서도 비교적 자유롭다는 장점이 있다. 아파트와 달리 청약 자격 제한이 없어 신혼부부나 청약 가점이 낮은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 청약 당첨 시 주택보유 수에 포함되지 않아 무주택자 자격을 유지할 수 있다.

 

‘2019 아파트 브랜드파워 설문조사힐스테이트 1...브랜드 프리미엄 기대

 

브랜드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 힐스테이트 브랜드는 부동산 리서치회사 닥터아파트가 지난해 11월 발표한 ‘2019 아파트 브랜드파워 설문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인지도, 선호도, 브랜드가치, 구매희망 브랜드 등 4개 부문 응답률을 합친 종합순위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힐스테이트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지난해 4월부터 매달 실시하는 아파트 브랜드 평판 조사에서 올해 4월까지 13개월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이밖에도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2019 미국 IDEA 디자인어워드 본상 수상,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2019 우수디자인(GD) 6개 부문 수상 등 조경 디자인 우수성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

 

현대건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의정부역은 의정부 중심입지에 위치해 있어 교통부터 교육, 편의, 여가까지 모든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지상 49층 높이로 조성되는 만큼 도봉산 등 조망이 우수하고, 의정부의 스카이라인을 바꾸는 랜드마크 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의정부역은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동 493-4번지 서영빌딩 3층에 분양 홍보관을 운영 중이며, 사전예약(전화)을 통해 방문 상담이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동 240-44번지(의정부 경찰서 옆)에서 5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heyji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