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앱스토어, 누적 앱 다운로드 수 10만 돌파

산업·IT 입력 2020-05-19 12:58:18 서청석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오픈 2년 만에 ‘카페24 앱스토어’ 내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다운로드 수가 누적 10만을 넘어섰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온라인 쇼핑몰 기업들이 월 평균 4,000건 이상 앱을 다운로드 받았다는 의미다.


카페24 앱스토어는 전자상거래 비즈니스에 필요한 다양한 앱이 모여있는 개방형 플랫폼이다.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는 개발사가 출시한 앱을 손쉽게 다운받아 자사몰에 설치할 수 있다. 별도 개발 작업 없이 최신 이커머스 트렌드에 알맞은 기능과 서비스를 빠르게 적용할 수 있어 비즈니스 성공을 가속화할 수 있다.


개발사들은 마케팅부터 주문, 배송, 매출관리 등 온라인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기능과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인공지능(AI), 빅데이터, 가상현실(AR), 증강현실(VR) 등 최신 기술을 접목한 앱 출시 역시 증가 추세다.


김복성 마스터스킨 대표는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들이 원하는 서비스를 지속 고민해 현재 전자상거래 특화 앱 8개를 출시한 상황”이라며 “카페24가 제공하는 오픈 API로 인해 개발이 수월했다”라고 말했다.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들이 자사 쇼핑몰 기능을 확대하는 흐름은 개발사들의 성장으로도 이어지고 있다.


개발사 ‘포그리트’가 개발한 자사 웹 사용자 행동 분석 툴 ‘뷰저블리’는 카페24 앱스토어 입점 후 1년간 가입고객 수가 35배 이상 늘었다. 또 다른 개발사 ‘팟콘커뮤니케이션’의 광고추적 분석 앱 ‘라이브로그’는 1,000곳 달하는 고객사를 확보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디지털 뉴딜 시대를 맞아 글로벌 전자상거래 생태계에서 파트너들과 동반성장이 한층 중요해졌다”며 “창의를 가진 쇼핑몰 운영자와 개발자를 이어주는 카페24 앱스토어를 지속 성장시킬 것”이라고 설명했다./blu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서청석 기자 증권부

blue@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