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덕신도시 최대규모 단일 브랜드 타운 ‘제일풍경채’ 6월 분양 나선다

부동산 입력 2020-06-01 14:26:40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2차 Edu 투시도. [사진=제일건설]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경기도 평택 고덕신도시에 제일풍경채가 지역 최대 규모의 브랜드타운으로 조성된다. 제일건설은 이달 중 경기 평택시 고덕신도시 A41블록과 A42블록에서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2Edu’를 분양할 계획이라고 1일 밝혔다.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2Edu는 고덕신도시 1단계 사업에서 주목 받았던 제일풍경채브랜드의 후속단지로 공급된다.

이 단지는 고덕신도시 2단계 사업의 중심인 에듀타운에서 제일 앞자리에 위치한다. 2개 블록을 합쳐 총 1,697세대 규모로 고덕신도시에서 가장 큰 브랜드 타운으로 조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고덕신도시 에듀타운은 국제학교와 특목고를 비롯해 유치원, , , 고등학교까지 들어설 예정인 교육 특화 구역이다. 특히 이 단지는 에듀타운에 있는 모든 학교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최근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통학길 안전사고를 최소화할 수 있는 안심 통학환경을 갖춘 것이다.

 

여기에 단지 바로 앞으로 간선급행버스인 BRT 정류장이 들어설 예정이다. 고덕신도시 내부를 순환하는 노선으로 버스전용차로, 도착정보 안내 시스템을 활용해 편리하고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단지 바로 앞에 있는 BRT 정류장을 이용해 수도권 전철 1호선 서정리역까지 빠르게 이동이 가능해 광역 교통망 접근도 간편하다.

 

사회 트렌드가 변화하면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공세권 입지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단지에서 도보거리에 약 67규모의 함박산 근린공원이 위치할 예정으로 쾌적한 환경을 원하는 수요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을 전망이다.

 

단지가 고덕신도시의 중심에 들어서는 만큼 문화시설과 행정시설 등 편의시설도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다. 경기도 남부 최대 규모의 공연장인 평택 예술의전당과 박물관, 도서관이 함께 들어설 예정이다. 여기에 평택시청이 이전 예정인 고덕신도시 행정타운도 인근에 조성된다.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상업시설도 단지 바로 앞으로 들어설 예정으로 고덕신도시 최고의 입지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으로 세계 최대규모의 반도체 생산시설인 삼성전자 평택캠퍼스가 위치해 있고, 첨단산업의 중심으로 주목받고 있는 평택 브레인시티도 인근에 위치할 예정으로 직주근접의 입지환경을 누릴 수 있다. 특히, 삼성전자의 경우 평택에만 약 100조원 규모의 투자를 약속하면서 지속적인 확장이 이뤄질 계획으로 관련 종사자들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날 전망이다.

 

단지는 고덕신도시 A41블록과 A42블록에 들어서며, A41블록은 지하 1~지상 25, 9개동, 877세대 규모로, 전용 75~84의 면적으로 먼저 공급에 나선다. 수요자에게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면위주로 구성됐다. 추후 A42블록은 820세대 규모로 공급될 예정으로 A41블록과 함께 총 1,697세대의 브랜드 타운을 이루게 된다.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2Edu는 대부분의 세대를 4-Bay(일부 5-Bay)로 설계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알파룸, 펜트리, 대형 드레스룸 등 다양한 공간 활용 특화설계를 도입해 입주민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도록 했다.

지상에 차 없는 친환경 공원형 단지로 설계해, 입주민의 여가 공간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환경도 갖출 예정이다. , 단지 내 세대의 주차를 100% 지하에 할 수 있게 해 입주민들이 편리하게 차량이동을 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2Edu는 이달 견본주택의 문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설 계획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죽백동 623-4에 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