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엔터, 中 최대그룹 텐센트와 박보검 드라마 OST 공급계약↑

증권 입력 2020-07-03 11:18:08 양한나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
팬엔터테인먼트가 중국 최대 그룹 텐센트와 박보검 주연 드라마 OST 공급계약을 맺었다는 소식에 상승세다.

3일 오전 11시 11분 현재 팬엔터테인먼트는 전 거래일보다 5.09% 상승한 5,16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팬엔터테인먼트는 중국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텐센트 뮤직 엔터테인먼트 그룹(이하 텐센트 뮤직)과 올 하반기 기대작 tvN 새 월화드라마 ‘청춘기록’(주연 박보검, 박소담/연출 안길호, 극본 하명희) OST 앨범 음원에 대한 유통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텐센트 그룹은 나스닥에 상장된 중국 거대 인터넷 서비스 기업으로 중국 최대 메신저 위챗 및 텐센트QQ 등 SNS 서비스, 게임, 비디오, 온라인 광고, 클라우드, 핀테크 등 다양한 사업 분야를 거느리고 있는 ‘IT 공룡’ 글로벌 기업이다.

이 중 텐센트 산하 음악 산업 부문 텐센트 뮤직은 중국 음악 시장에서 독보적으로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세계 4대 음원 플랫폼 중 하나다. 중국 최대 음악 플랫폼 QQ뮤직과 KUGOU뮤직, KUWO뮤직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총 8억 명의 액티브 유저를 보유하고, 중국 음악 시장 점유율 82%(APP 모바일 활성화수, 2020년 2월 기준)를 확보하고 있다.

/one_shee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양한나 기자 금융부

one_sheep@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