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다음달 금융사 종합검사…우리·하나은행, 교보생명 대상

금융 입력 2020-07-13 20:02:49 정순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앵커]

금융감독원이 코로나19 확산으로 미뤄왔던 상반기 금융회사 대상 종합검사를 이르면 다음달 시작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올해 검사 기간이 짧아지면서 당초 예정했던 대상과 폭이 줄어들 전망입니다. 정순영 기잡니다.


[기자]

금감원이 코로나19 사태로 미뤄온 금융사 종합검사를 시작합니다.


조만간 종합검사 대상인 금융회사에 기초자료 요청을 한 후 다음달 본격적으로 정밀검사를 시작한다는 계획입니다.


당초 코로나 대응 단계가 하향된 후 종합검사를 실시할 것으로 전망됐지만,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대응단계와 무관하게 진행하는 쪽으로 방향을 선회한 것입니다.


금감원은 당초 은행 3개, 지주 3개 등 모두 17곳에 대한 종합검사를 실시할 예정이었지만, 검사 기간이 짧아지면서 대상도 줄어들었습니다.


검사부서 인원 상당수가 동원되는 데다 한 달 정도 검사의 후속 작업에도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은행 중에는 우리·하나은행이, 보험사는 교보생명이 검사를 받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하계휴가 이후 금감원 검사인력 20~30여명은 금융사에 수주 동안 출근하면서 영업 등에 대한 검사를 포괄적으로 실시할 예정입니다.


금융사 종합검사는 윤석헌 금감원장 취임 후 부활한 제도로, 이번 검사 역시 윤 원장의 의지가 강하게 반영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금감원은 코로나19 사태가 종식되지 않은 점을 고려해 방역에 특히 신경을 쓴다는 방침입니다. 


금융사 직원의 대면 조사를 위해 가림막을 동원하고 화상 조사 등 비대면 조사 방식도 검토 중입니다. 서울경제TV 정순영입니다. / binia9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