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 2세 채승석 “프로포폴 불법 투약” 자백

산업·IT 입력 2020-07-21 20:11:05 문다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앵커]
프로포폴을 불법 투약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장영신 애경그룹 회장의 셋째아들 채승석(50) 전 애경개발 대표이사가 법정에서 혐의를 모두 인정했습니다. 채 전 대표는 간단한 피부미용 시술 등을 받는 것으로 꾸며 프로포폴을 투약하고, 이를 은폐하기 위해 진료기록부를 거짓으로 작성하게 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문다애 기자입니다.


[기자]
채승석 전 애경개발 대표이사가 법정에서 향정신성 수면마취제인 프로포폴을 불법 투약했다는 혐의를 모두 인정했습니다.

채 전 대표는 장영신 애경그룹 회장의 셋째아들입니다.


채 전 대표 측 변호인은 21일 오전 서울중앙지법 형사9단독 정종건 판사 심리로 열린 첫 공판에서 “공소사실에 대해 모두 인정하고 범행을 자백한다”고 밝혔습니다.


채 전 대표 역시 변호인과 의견이 같냐는 재판부의 물음에 “네”라고 짧게 말했습니다.


채 전 대표는 2017년 9월부터 지난해 11월까지 서울 강남구 소재 한 성형외과에서 총 103회에 걸쳐 프로포폴을 불법 투약한 혐의로 기소됐습니다.


그는 간단한 피부미용 시술 등을 받는 것으로 꾸며 시술과 무관하게 프로포폴을 투약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또한 불법 투약 사실을 은폐하기 위해 병원을 찾은 적 없는 지인들의 인적사항을 병원장 A씨 등에게 건네 투약 내용을 분산 기재하게 하는 등 90회에 걸쳐 진료기록부를 거짓으로 작성하게 한 혐의도 받고 있습니다.


1994년 애경그룹에 입사 후 2005년 애경개발 대표로 부임한 채 전 대표는 지난해 11월 검찰 수사를 받으면서 회사 경영에서 물러났습니다.


애경 2세인 채 전 대표의 자백에 대해 애경그룹은 회사와 무관하다고 선을 그었습니다.


[인터뷰] AK홀딩스 관계자
“퇴임하신 분이라서 회사 입장에서는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


재판부는 다음 달 18일 두 번째 공판을 열고 채 전 대표에 대한 피고인 신문을 진행할 방침입니다. 서울경제TV 문다애입니다./문다애기자 dalove@sedaily.com


[영상편집 강현규]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