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I평가정보·한국정보통신, ‘이지샵모바일’에 소호신용조회 서비스 제공

증권 입력 2020-08-06 11:41:51 양한나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
신용정보회사 SCI평가정보와 지급결제 전문기업 한국정보통신(KICC)은 소호 신용조회 서비스를 한국정보통신의 가맹점용 어플리케이션인 이지샵모바일에서 제공하기로 했다고 6일 밝혔다.

소호 신용조회 서비스는 SCI평가정보와 한국정보통신이 공동으로 개발한 소호 신용평가모델을 바탕으로 사업장의 신용등급을 산출하는 서비스이다. 소호 신용평가모델은 개인사업자 본인의 금융정보와 사업장의 경영정보를 결합하여 신용평가 등급을 산출하는 새로운 평가모델이다.


양사는 지난 2018년부터 업무제휴를 통해 소호 신용평가모델을 개발해왔다. 전국에 약 50만대 이상 설치된 한국정보통신의 결제 단말기 또는 POS로부터 수집된 비금융 데이터를 활용했다는 점에서 다른 개인사업자 평가모델과는 차별점을 가진다.


이번에 개발된 소호 신용평가모델을 통해 개인사업자에게는 객관적인 신용평가 등급을 제공할 수 있게 되며 이에 따라 금융기관은 다양한 금융소비자에게 보다 폭넓게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SCI평가정보와 한국정보통신은 지난해 10월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소호 스코어 설명회를 개최한 이후 꾸준히 모델 정교화를 진행했으며, 특히 사업장의 정확한 매출 흐름을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게 되어 코로나19 이후 보다 정교한 개인사업자 신용평가가 필요한 금융권으로부터 각광을 받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소호 신용조회 서비스는 한국정보통신의 결제 단말기를 사용하고 있는 개인사업자라면 누구나 이지샵모바일을 통해서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이지샵모바일은 한국정보통신 가맹점주를 위한 어플리케이션으로 사업장의 매출집계와 입금예정내역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누적 회원 10만 명이 사용하고 있는 어플리케이션이다. 이지샵모바일은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와 iOS 앱스토어를 통해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one_shee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