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캉스족 눈길 잡는 호텔 멤버쉽 프로그램 선보여

S생활 입력 2020-08-06 16:50:52 유연욱 기자 5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이제 호텔은 단순히 여행 시 숙박을 위해 찾는 공간을 넘어, 하나의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호텔에서 온전한 휴식과 여가를 즐기려는 수요자를 비롯해, 일상 속에서 호텔 레스토랑과 카페 등 F&B 업장이나 부대시설을 이용하려는 수요자들까지 호텔을 찾고 있기 때문이다.

 

최근 코로나19로 해외 여행길이 막히면서 국내 호텔을 찾는 수요자는 증가하고 있다.

 

실제 위메프가 7~8월 국내 숙박 예약 유형별 현황에 따르면, 전체 예약의 36.8%가 호텔인 것으로 집계됐다. 타인과 접촉 가능성이 낮은 프리미엄 호텔 객실에서 휴식하는 '호캉스'(호텔+바캉스)가 대세임을 입증한 셈이다.

 

이처럼 호캉스가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으면 호텔들도 호캉스족을 잡기 위한 다양한 멤버쉽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JW 메리어트서울에서는 클럽 메리어트 멤버십을 운영 중이다. 메리어트 계열 8개 브랜드의 호텔 객실과 식음료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멤버십으로, 멤버십 회원에게는 등급에 따라 객실 무료 숙박권·조식 이용권·뷔페 이용권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더 플라자 호텔은 플래티넘, 플래티넘 프리미어, 플래티넘 시그니처 세 종류의 멤버십을 운영한다. 모든 멤버십 회원들은 횟수에 관계없이 더 플라자의 전 레스토랑은 물론 백리향, 슈치쿠, 워킹온더클라우드, 파빌리온 등 63레스토랑을 이용 인원수에 따라 최대 33%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특히 한화리조트를 비롯해 아쿠아플라넷, 워터피아, 골프장 등 한화 계열의 다양한 관람 업장 할인 혜택까지 제공한다.

 

글로벌 호텔 그룹에서 선보이는 오너쉽 프로그램도 있다.

 

세계적인 럭셔리 호텔 & 리조트 체인인 반얀트리 그룹은 반얀트리, △앙사나, △카시아, △라구나 등 운영중인 브랜드 자산 소유주에 한해 생츄어리 클럽(The Sanctuary Club)을 운영 중이다.

 

클럽 회원들은 전 세계의 생츄어리 클럽에 가입되어 있는 반얀트리 그룹의 객실과 스파, 레스토랑, 갤러리 상품 할인, 골프 할인, 얼리 체크인, 레이트 체크 아웃 및 반얀트리 그룹에서 주최하는 행사 초대 등의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익스체인지 프로그램(The Exchange Programme)을 통해 연간 15일 숙박 이용권을 생츄어리클럽 교환소에서 화폐 가치로 변환하여, 전 세계 생츄어리 클럽 프로그램에 가입되어 있는 반얀트리 그룹 사업장에서 숙박 이용 시에도 사용할 수 있다. 생츄어리 클럽은 다국어가 가능한 서비스센터에서 맞춤화된 예약 서비스도 제공한다.

 

한편, 반얀트리 그룹이 선보이는 카시아 속초 역시 반얀트리 그룹 자산 소유자로서 생츄어리 클럽(The Sanctuary Club)에 자동 가입돼 눈길을 끈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