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자체 구독형 스트리밍 게임 출시…"2022년 100만명 목표"

산업·IT 입력 2020-08-12 14:08:25 수정 2020-08-12 14:13:09 윤다혜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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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솔·PC 구매 필요 없어…스마트폰서 100여종 무제한 이용

AI 추천, PC·IPTV 등 N스크린 기능 제공…타 통신사·iOS 지원

이성환 KT 5G/GiGA사업본부장 상무가 12일 광화문 KT스퀘어에서 개최된 ‘게임박스’ 출시 기자설명회에서 ‘게임박스’와 개방형 플랫폼 전략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KT]

[서울경제TV=윤다혜기자] KT가 자체 스트리밍 게임 시장에 정식 출사표를 던졌다.
 

KT는 12일 광화문 KT스퀘어에서 기자설명회를 열고 자체 구축한 구독형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인 '게임박스'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게임박스'는 월 이용료 외 추가 비용이 들지 않는 국내 첫 '구독형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다. 스트리밍 이용료와 별도의 게임 구매 비용을 부담해야 하는 국내 타 상용 서비스와 구별된다고 KT는 설명했다.
 

게임박스는 월정액 요금을 내면 스마트폰, PC, IPTV 등으로 100여종의 게임을 무제한 즐길 수 있는 게임 서비스다. KT 클라우드 서버에서 게임을 구동하는 스트리밍 방식을 활용해 기기 성능이나 장소 제약 없이 고사양 게임을 즐길 수 있다.
 

KT는 '게임박스' 월 이용요금을 업계 최저인 월 4,950원으로 책정했다. 정식 요금은 월 9,900원이지만 KT는 게임 출시를 기념해 연말까지 50% 할인을 적용한 월 4,950원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월정액 가입 시 첫 1개월간 무료 이용이 가능하며, 갤럭시노트20 가입자는 출시 기념 2개월 무료 혜택을 더해 총 3개월간 무료로 이용할을 수 있다.


주요 게임으로는 △출시 5일만에 500만장의 판매를 돌파한 FPS 게임 보더랜드3 △시리즈 누적 9,000만장 이상 판매된 글로벌 1위 스포츠 게임 NBA2K20 △출시 1주만에 500만장 이상 판매된 느와르 영화 장르의 액션게임 마피아3 △해리포터, 반지의 제왕, 마블 슈퍼히어로즈 등 워너브라더스의 인기 시리즈 게임 등이 있다. KT는 매월 10개 이상의 인기 대작 게임을 업데이트해 제공 게임을 연말까지 200개로 확대할 계획이다.
 

KT는 빅데이터 분석 기반의 'AI 추천'으로 게임 유저에게 취향에 맞는 게임을 추천한다. 게임패드 개발 전문기업 에이케이시스와 협업해 9월부터 게임박스 전용 게임패드도 선보인다. 다음 달부터는 타 통신사 가입자에게도 게임박스를 오픈하고, 10월부터는 국내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 최초로 iOS 서비스를 지원한다.
 

KT는 완전한 OTT 서비스로의 진화를 통해 2022년 누적 가입자 100만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성환 KT 5G·기가사업본부장 상무는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환경을 완벽하게 구현해 게임 이용 트렌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yunda@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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