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부산대연8 재개발'에 단독입찰 출사표

부동산 입력 2020-09-10 10:50:13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포스코건설 더샵 BI. [사진=포스코건설]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포스코건설은 부산권 최대 재개발 사업인 대연 8구역 재개발사업에 단독으로 입찰했다고 10일 밝혔다. 

 

대연 8구역 재개발사업은 부산 남구 대연동 1173번지 일원에 아파트 3,530세대를 짓는 대규모 사업이다. 공사비가 8,000억원이 넘을 것으로 예상돼 올해 하반기 최대 정비사업 격전지 중 하나로 꼽힌다.

 

지난 달 21일 현장설명회에 참석한 12개 건설사들이 컨소시엄 또는 단독 참여방식을 놓고 고심하는 가운데, 포스코건설이 오는 15일 입찰을 앞두고 다수의 조합원들이 바라는 단독입찰을 결정했다.

 

통상 시공 리스크를 나눠지는 컨소시엄 사업에 비해, 단독시공은 시공 외에 재무적 부담이 크지만, 전체 아파트 품질이 균일하면서도 포스코건설만의 특화설계와 주거편의를 오롯이 조합원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단독입찰을 결정했다는게 포스코건설의 설명이다.

 

지난 해 건설업계 도시정비사업 수주실적 2.7조원으로 업계 2위를 기록한 포스코건설은 국토교통부가 매년 발표하는 건설사 시공능력평가에서 전년 대비 한 계단 상승한 5위로 평가받음으로써 3년만에 BIG 5 건설사에 재진입했다.

 

지난 6월에는 한국신용평가와 한국기업평가가 회사채 신용등급을 종전의 A등급에서 A+ 등급으로 상향 조정하는 등 올해 들어 10대 건설사 중 유일하게 신용등급이 상향조정돼 대연 8구역 재개발사업의 안정적 사업추진에 대한 신뢰감을 높여주고 있다.

 

특히 포스코건설은 최근 서울 강남의 한복판인 신반포 18차와 21, 그리고 가락현대 5차 등 강남권에서 연이어 사업을 따내 브랜드 가치를 확고히 하고 있어 이번에 서울 강남의 품격을 부산 대연 8구역에서 고스란히 재현한다는 방침이다.

 

포스코건설은 지난 2002년 더샵 센텀파크(3,750세대)를 시작으로 부산에만 28,000여 세대를 공급했고 14,000억원 규모의 부산 최고층 주상복합건물 엘시티 더샵(101)을 성공적으로 준공한바 있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대다수 조합원들에게 가장 유리하고 혜택이 많은 단독입찰을 결정한 만큼, 조합원 분들께서 포스코건설의 의지와 진정성을 알아주실 것으로 생각한다매출이익률을 낮게 책정한 만큼 품질은 물론 회사의 모든 자원과 역량을 결집해 부산 최고의 명품 주거단지로 탈바꿈시키고,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으로서의 사명감을 더해 지역내 랜드마크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초 리뉴얼된 브랜드 더샵은 표준협회가 주관하는 한국품질만족지수 평가에서 아파트 품질만족지수 10년 연속 1위를 기록해 업계 최초로 명예의 전당에 헌정됐고, 소비자포럼과 미국브랜드키가 공동 주관하는 브랜드고객충성도 아파트부문에서는 4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또한 능률협회컨설팅 주관 브랜드추천지수 1위에 이어 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에서도 1위를 기록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